도전과 열정…청춘 대장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20 17: 45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가자 22일까지 모집
[이브닝신문/OSEN=김중기 기자] “정말 머리털 나고 이런 고생은 처음이었다. 진짜 힘들었다. 정녕 내가 저 길을 걸었단 말인가. 내 발에 뽀뽀해주고 싶은 심정이었다. 젊은이라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일종의 이벤트로만 여겼는데 웬걸 이틀만에 현실이 다가왔다.”(참가자 수기 중)
동아제약이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14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참가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이 행사는 국내외 대학생 144명(남녀 각 72명)이 7월1일 부산을 출발해 도보로 같은 달 21일 서울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22일까지 국토대장정 홈페이지(www.kukto.co.kr)에서 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컴퓨터 추첨, 신체검사를 거쳐 5월13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이번 대장정 코스는 20박21일 동안 총 577km를 걷게 된다. 부산 맥도생태공원 출정식을 시작으로 김해, 밀양, 김천, 상주, 문경, 충주 등을 거쳐 마지막 도착지인 한강 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7월21일 완주식을 갖는다.
특히 조선시대 선비들이 서울로 과거를 보기 위해 지나던 영남대로를 따라가며 옛 선조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볼 예정이다. 영남대로는 약 380km의 길로 조선시대에는 한양(서울)과 동래(부산)를 잇는 최단 코스였다. 하지만 지금은 국도 및 고속도로의 건설로 상주-문경 등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많이 훼손된 상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그동안 대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일깨우며 20대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했다.
 
haahaha@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