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의 박봄이 여자 솔로 가수로의 폭발적인 관심과 능력을 입증했다.
21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2NE1 박봄의 디지털싱글 'Don’t cry'는 네이버, 멜론, 도시락, 엠넷, 소리바다, 다음, 몽키3 등 7개의 대표 음원차트 1위를 기록, '올킬'을 달성했다.
많은 여자 그룹들과 쟁쟁한 인기 가수들의 컴백과 활동을 이어지고 있는 요즘 2NE1으로서가 아닌 여자 솔로로 나선 박봄이 음원차트 1위를 한 현상은 솔로 박봄에 대한 호기심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2NE1 컴백이 다가오는 것과 한 이유지만, 무엇보다도 박봄이 이전에 발표한 솔로곡 'YOU & I'가 높은 인기를 누린데 따른 대중의 기대심리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Don’t Cry'는 피아노선율과 하우스 비트가 잘 어우러지는 빠른 템포의 R&B 댄스 곡으로 'I don’t care', 'Fire', 'Can’t nobody', 'Go away' 등 2NE1의 대표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테디의 작품이다. 이전에 발표한 박봄 솔로곡 'YOU & I' 역시 그의 작품. '전작을 넘어선 좋은 작품'이란 네티즌의 평이 대부분이다.
또한 'Don’t cry' 뮤직비디오에는 박봄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있는데, 전문 연기자가 아니므로 안약을 넣고 촬영하자는 스태프들의 요구에 박봄이 도전을 결정, 감정을 잡은 후 한 번에 눈물을 흘려서 주위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YG 엔터테인먼트는 차별화된 활동 시스템으로 박봄 솔로에 이어 3주마다 2NE1의 신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