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지상직학원, “지상직 채용대비, 스터디룸 이용하세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21 17: 48

최근 금호아시아나 대졸공채를 비롯한 티웨이 항공 지상직채용, 유나이티드항공 지상직 등 국내외 항공사들의 우수인력 채용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중에게 인식된 항공사 취업이란 일반적으로 객실 승무원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하지만 시선을 돌려본다면 21세기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항공사 지상직도 금방 눈에 들어온다.
항공사지상직(GROUND STAFF)이란 객실승무원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서를 일컫는 말로, 예약발권 부서를 비롯해 체크인카운터, 게이트, VIP라운지 등 여러 가지 부서가 있다. 스튜어디스와 달리 항공사지상직은 시력제한, 학력제한, 나이제한 등 각종 제한이 폐지되어 구직자에게 매력적인 틈새시장이 되고 있다. 

경기불황 등의 악재를 극복한 항공업계는 2011년 대규모 채용을 예고한 바 있다. 이는 국내 최초의 항공사 지상직학원인 에어라인뉴스센터(ANC)에서 진행한 채용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작년 9월부터 동방항공, 에어캐나다, 필리핀항공, 싱가폴항공, 베트남항공 등의 채용에 이어 올해에는 핀에어를 비롯한 베트남항공, 에어캐나다, 세부퍼시픽 등의 채용을 진행했으며 예정 된 채용도 상당수 남아 있다.
이에 발맞춰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희망하는 준비생들의 행보 역시 빨라지고 있다. CRS 자격증 취득을 비롯한 면접매너, 영어인터뷰, 항공실무, 영어회화, 한국어스피치, 영어발음교정, IBC 등을 준비해야 하는데 23년 전통의 ANC지상직학원은 개인별로 세부 커리큘럼을 작성해 체계적 준비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NC 지상직학원은 업계 최초로 학원생 전용 카페테리아 및 사진관, 스터디룸을 통해 교육과정의 수업 외적인 부분을 채워주고 있다. 상주 강사의 지도 아래 스터디의 비중을 높이고 있다. 또 정규직, 계약직으로 근무 중이면서 이직을 희망하는 재취업자에게는 국비지원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에 대한 문의는 ANC지상직학원 대표 홈페이지 (www.iloveanc.com) 또는 대표전화(02-548-6799)로 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