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밝은세상안과-부산밝은세상안과,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도입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22 13: 46

-최대 100배까지 빠른 레이저로 정밀하고 빠른 시력 교정효과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이 일반화되면서 어떤 장비를 쓰느냐도 환자들의 큰 관심사가 됐다. 수술하는 레이저 장비의 성능에 수술의 완벽도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빠른 시간 안에 안전하고 정밀하게 수술을 할 수 있는 장비들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스위스 짐머(Ziemer)사에서 만든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레이저 시스템이 진보한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미국 FDA, 유럽 CE에 이어 한국 KFDA 승인까지 받아낸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은 다빈치 레이저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그 속도와 안정성이 안과의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최근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을 도입한 서울밝은세상안과, 부산밝은세상안과 측은 이 장비에 대해 “기존 장비보다 최소 10배에서 100배까지 빠른 레이저로 10여초면 각막 절편이 가능하다. 또 가장 작은 레이저빔을 조사해 오차범위가 적고 정밀해 우수하고 빠른 시력 교정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가장 낮은 레이저 에너지를 사용해 각막 열손상과 기포발생, 층상각막염을 최소화하며 수술 후 3시간 안에 시력이 크게 회복되고 난시를 유발하거나 야간 빛 번짐 현상도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은 안과의들이 최근 가장 도입하고 싶은 시스템으로 인기다.
이종호 서울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은 “이번에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을 도입함으로써 기존 레이저와 더불어 환자들의 눈의 특성에 가장 알맞은 레이저를 선택해 수술 할 수 있게 됐다. 환자들도 여러 가지 레이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레이저 시력교정술로 최대한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리스 750S'라는 장비도 인기다. 현존하는 가장 빠른 750Mhz 엑시머 레이저를 사용하는 ’아마리스 750S'는 기존 엑시머 레이저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인 10초 내외에 정확한 시력교정이 가능한데다 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향상시켜 선호되고 있다.
‘아마리스 750S'를 함께 도입한 서울밝은세상안과, 부산밝은세상안과 측은 “’아마리스 750S'에는 6차원 안구추적기가 장착돼 오차 없는 안전함과 정교함을 배가시킨다. 또 기존 레이저는 안구의 상하좌우 움직임만을 추적하는데 비해 ‘아마리스750S’는 ‘동공’과 ‘공막혈관’을 기준으로 안구 회전 움직임까지 정확히 감지해 오차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3월 JCI 인증을 획득하며 한국 대표 안과로 떠오른 서울밝은세상안과와 부산밝은세상안과는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과 ‘아마리스 750S'외에도 안정성이 검증된 총 11종의 고성능 레이저를 통해 환자 개인별 맞춤 수술을 실시하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