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과정 겪으며 손상된 질, ‘출산 후 질 성형’통해 극복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게 되면서 정신적, 신체적 변화가 크게 일어난다. 하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특히 임신으로 인해 배가 불러오고 체중이 느는 등의 변화는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되돌릴 수 있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출산과정을 겪게 되면서 질의 직경이 늘어나거나 질 벽의 주름이 손상되는 등의 변화는 회복시간을 가진다 하더라도 부부관계에 있어서 출산 전에 비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이는 제왕절개를 통해 출산한 경우 역시 약간의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제왕절개와는 무관하게 출산으로 인해 질 근육의 수축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출산 후 질 성형’과 같은 여성성형이 된다. 여성성형 질 수술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며 ‘레이저 질 성형술’을 비롯해서 ‘임플란트 질 성형’ 등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여성성형수술을 시행한다면 만족도 높은 성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강남여성비뇨기과전문 자이여성클리닉 이진우 원장은 “‘출산 후 질 성형’이라고 하는 여성성형은 출산과정을 겪으면서 손상된 여성의 질의 입구와 질 안의 깊은 곳 전체를 출산 이전의 상태로 완전히 돌려놓아주는 수술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출산 후 부부부관계가 소홀해 졌다면 이러한 질 성형방법을 통해 신혼으로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라고 전했다.
‘출산 후 질 성형’방법 중 최근 많이 시행하고 있는 성형방법은 ‘레이저 질 성형’이다. 이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 및 출혈을 최소화시킨 수술로 질 안쪽의 신경과 근육까지 교정해준다. 때문에 주변조직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으며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효과를 가질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다.
이진우 원장은 “이러한 질 성형은 과거와 달리 질 성형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기술이 많이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문병원이 아닌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은 위험이 따르는 행동이다. 질 성형을 고민하고 있는다면 질 성형전문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방법을 통해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
최근 한 산부인과에서 산모들을 대상으로 ‘출산을 한 여성의 고민’을 설문 조사한 결과 ‘육아문제’와 ‘늘어난 뱃살’ 다음으로 많은 표를 받았던 답변이 바로 ‘소원해진 부부관계’였다고 한다. 이는 더 이상 혼자 고민해야 할 문제가 아닌 시절이 됐다. 간단한 수술을 통해 충분히 극복 가능한 일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