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이 수술, 제2의 신혼 누릴 수 있을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25 17: 19

[건강 칼럼] 결혼은 현실이란 말이 있다. 만남만으로도 설레던 연인들이 결혼을 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가 서로의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부부사이는 금세 소홀해지기 시작한다. 언제 이 사람을 보면서 내가 얼굴을 붉히고 설레면서 심장이 뛰었나 할 정도로 무덤덤해지면서 부부는 남녀 사이가 아닌 완전한 가족 사이가 되어버리고 부부관계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하지만 최근 들어 부부관계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고 부부가 서로 해결점을 함께 찾기 위해 노력하는 양상을 보이면서 양귀비수술, 소음순수술, 이쁜이수술 등 여성들의 성감대를 높여주고 여러 질병들까지 예방해주는 수술들이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 중 이쁜이수술(질 성형)은 단연 여성들에겐 인기만점 수술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추세다. 고가의 비용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을 찾는 이유는 그만큼 여성들의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렇게 이쁜이수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수술 후 애액분비 감소나 성교통, 성감 저하 등의 부작용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대전 퀸산부인과 이호성 원장이 개발한 무절제회음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질의 입구만 좁혀 놓는 식의 기존의 이쁜이수술과 달리, 무절제회음성형은 질 안쪽 근육까지 재배치할 수 있으며 질을 수축시키는데 필요한 질 주변을 감싸는 근육과 근막을 정확히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통증과 출혈을 동반한 수술직후의 일시적인 효과만을 보이던 기존의 이쁜이 수술의 단점들을 보완한 무절제회음성형술은 무엇보다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기간으로 바쁜 직장여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남은 질벽으로 가는 혈관과 신경을 온전히 보전하여 주므로 감각의 손실이 없어 감각의 집중화로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부부 사이의 문제점은 서로간에 대화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한 관점에서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것만이 아닌 서로를 아끼고 다시 사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어줄 수도 있다. /대전 퀸산부인과 이호성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