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 박봄이 올해 아이유에 이어 '퍼펙트 올킬'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박봄의 솔로곡 'Don’t Cry'는 지난 21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하자마자 '퍼펙트 올킬'이라는 성적을 기록했다.

'올킬'은 흔히 국내 대표 온라인 음악차트들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말하는데, '퍼펙트 올킬'이란 신종단어는 실시간 음악 차트 1위는 물론 일간차트, 주간 차트 1위까지 모두 석권하는 기록이다. 사실상 1년에 한 두 번 등장하기도 어려운 성적.
그 이유는 달라진 현 가요계가 음악의 주기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이다. 인기 음원의 교체 시기가 빨라진 온라인 중심의 음악 시장에서 아무리 인기 있는 노래일라도 매일 같이 쏟아지는 많은 신곡들로 인해 1위 자리를 1주일이상 유지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또한 음원차트들마다 순위 채점방식이 각기 달라 '퍼펙트 올킬'은 매우 힘든 케이스다. 아이유의 '좋은 날'이 메가히트곡이 되면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바 있다. 박봄같은 경우는 방송 활동 한 번 하지 않은 상황에서 보인 결과라 더욱 의미를 지닌다.
국내 온라인 차트들을 종합하는 '인스티즈'의 'I CHART' 자료에 따르면 26일 오전 'Don’t Cry'는 멜론, 도시락, 벅스 엠넷, 싸이월드 ,네이버 , 다음, 소리바다 등에서 실시간차트 1위, 일간차트1위, 주간 차트 1위를 모두 석권하면서 '퍼펙트 올킬' 빨간 마크를 제공받았다. 여기에 더해 벨소리 , 컬러링 차트 1위 까지 모두 석권하고 있다.
아이유와 박봄의 공통점은 개성있는 목소리와 안정된 가창력을 지닌, 가요계를 이끌어 갈 주목할 만한 차세대 디바란 점이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