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프뉴스/OSEN=최고은 기자] 반짝이는 이어링은 여자의 얼굴을 몇 배 더 예뻐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오래도록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듯하다. 주얼리는 여자의 로망을 담은 보석이자,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해 아름다움을 배가시킨다.
자신의 스타일링에 따라 매번 다르게 매치할 수 있는 이어링은 선택할 때도 부담이 적다. 어울리지 않게 룩을 입으면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먼저 살피게 되지만, 주얼리는 자신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골라 만족스러움을 느끼는 것이 더 중요하다.
간결하고, 심플함으로 승부하는 스터드 이어링과 화려함을 강조하는 드롭형 이어링의 매력을 느껴보자.
★ 귀에 착 달라붙어 앙증맞은 스터드 이어링(stud earring)!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스터드 이어링이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금속 침으로 고정시킨 귀걸이로 긴 시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큐빅으로 세팅된 이어링은 룩에 포인트를 준다. 스톤헨지의 원형 스터드 이어링은 작은 큐빅이 촘촘히 세팅되어 무난하게 어느 룩에나 매치할 수 있고, 움직일 때 살짝 보이는 반짝임이 포인트를 준다. 아이그너 주얼리의 'A 로고 이어링'은 세련된 큐빅 세팅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여 우아하고,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옐로우 골드 이어링은 깨끗하고, 하얀 피부의 여성에게 더 잘 어울린다. 플라워 문양과 큐빅으로 화려하고,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스터드 이어링. 또한, 드비어스의 ‘인첸티드 로터스 콜렉션’은 다이아몬드에 화이트 골드로 이루어져 고급스럽고, 연꽃문양을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이외에도 스톤헨지의 리본매듭 모티브 이어링은 로맨틱함이 물씬 느껴진다. 발레슈즈의 리본을 모티브로, 큐빅으로 반짝임을 더해 화사한 봄 패션과 사랑스럽게 연출하면 금상첨화다.
★ 화려함을 물씬 풍기는 드롭형 이어링(Drop earring)!

드롭형 이어링은 시선을 분산시켜, 룩에 포인트를 맞추지 않을 때 더욱 빛을 발휘한다. 럭셔리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때나 화려함을 표현하고 싶을 때 멋스럽게 어울리기도 한다.
떨어질듯 하게 달린 물방울, 별, 백조의 날개를 형상화한 모티브의 드롭형 이어링은 로맨틱함을 더해주고, 착용했을 때 슬림 하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세련된 여성미를 표현하고 싶다면 물방울 이어링을, 아기자기하고 로맨틱한 이미지로 표현하려면 별 이어링을, 청순미를 더하려면 '스완 윙즈' 이어링이 제격일 듯하다.
또한, 아래쪽에 큰 모티브로 포인트를 주는 럭셔리한 드롭 이어링들도 있다. 옆면이 하트 형태로 돼 줄줄이 연결된 ‘디어니스 테니스 이어링’, 태양 모티브를 다이아몬드들이 감싸며 고급스럽고 독특한 분위기를 내는 ‘썬 라이즈 이어링’, 눈결정체를 떠올리게 하는 꽃모양이 화이트골드와 큐빅으로 화사한 아름다움을 더하는 디자인까지 다채롭다. 주얼리로 에지 있게 스타일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드롭형 귀걸이를 눈여겨보자.
goeun@wef.co.kr / osenlife@osen.co.kr
<사진> 스톤헨지, 골든듀, 드비어스, 아이그너 주얼리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