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선과 드록바, 대체 무슨 관련이 있길래?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4.27 13: 21

[뷰티 칼럼] 지난 21일 방송된 KBS2TV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 개그우먼 신봉선이 MC유재석으로부터 “신봉선이 첼시FC의 드록바와 닮은꼴이다”라는 말을 들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신봉선도 “인터넷에서 내 이름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드록바가 나온다”고 덧붙여, 한때 각 포털 사이트에서 ‘신봉선 드록바’라는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그렇다면 신봉선과 드록바, 과연 이들 사이에는 어떤 연관점이 있기에 이리도 대중들의 주목을 받는 것일까?
인종과 성별까지 다른 이들이 닮았다고 느끼는 이유는 바로 얼굴뼈의 모양. 신봉선과 드록바의 얼굴형을 잘 살펴보면 둘 다 광대뼈가 두드러지게 돌출된 모습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측면뿐 아니라 졍면에서 볼 때에도 두드러져 보이는 돌출된 광대뼈의 상당한 모습이 일치된다.
일반적으로 광대뼈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으로, 여성의 경우 광대뼈가 지나치게 튀어나오면 강한 인상을 주기 쉽다. 특히 옆광대가 두드러지게 돌출된 경우에는 고집이 세거나 나이 들어 보이며, 얼굴 폭이 넓어 보이는 주된 요인이 된다. 이 같이 광대가 튀어나온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는 시술이 있는데, 바로 광대뼈축소술이다.
보통 광대뼈축소술은 크게 입안절개와 두피절개로 나누어 수술을 진행한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 입안절개를 통한 수술은 입 안쪽에서 광대뼈를 절골하여 위치를 옮기는 방법으로 수술시간이 약 1시간 내외 소요된다. 그러나 뼈를 위쪽으로 고정할 수 없어 볼 처짐의 가능성이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와 달리, 두피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방법은 수술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회복시간이 좀더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나 절골된 뼈를 위쪽으로 끌어올려 고정하는 방법을 통해 볼처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광대뼈의 모양 또한 좀더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다.
이 같이 광대뼈축소술을 하게 되면 얼굴의 폭이 줄어들기 때문에 갸름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의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 더불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거둘 수 있으며 보다 여성스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 연출도 가능하다. 물론 이는 수술이 올바른 진단 하에 올바르게 진행이 되었다는 가정 하에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이다.
대체로 광대뼈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술은 단순히 해당 수술 부위를 작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인의 얼굴 상태를 고려하여 조화로운 얼굴을 완성해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아 다양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다. /이데아성형외과 권장덕 원장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