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서울·경기 축제 풍성
색다른 이벤트에 동심도 활짝
[이브닝신문/OSEN=장인섭 기자] 가정의 달 5월은 마음이 바빠지는 계절이다.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가 꼬리를 잇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번 비슷한 봄나들이에 식상했다면 올 봄에는 색다른 문화이벤트를 찾아보자. 나른한 춘곤증을 확 날려버릴 화끈한 퍼포먼스가 가득한 봄 축제 한마당을 소개한다.

-이색공연의 향연 ‘가든5페스티벌’
서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숲프로젝트’는 다음달 5일부터 15일까지 이색적인 거리극 축제 ‘가든5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국내외 유명 공연팀의 현란한 묘기와 익살스런 퍼포먼스로 나들이 나온 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페인의 쇼 작곡가 데이비스 모레노의 ‘구름 위의 선율’은 공중에 매달려 피아노를 연주하는 공연으로 페스티벌의 하일라이트다. 카르나지 프로덕션(프랑스) 소속 4명의 특공대원들이 펼치는 암벽등반 스턴트의 코믹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묘기는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또 스너프 퍼펫(호주)의 ‘붐 패밀리’, 그랑드 페르손느(프랑스)의 ‘여행자’ 등 수준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또 동춘서커스의 ‘동방의 신기 비천2’ 등 국내 유명 공연팀들의 개성넘치는 공연도 준비돼 있다. 문의:02-2157-8777
-‘여주 도자세상’ 축제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경기도 여주에서는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여주 도자세상’ 열림축제가 개최된다.
행사기간동안 생활도자전시를 비롯해 야외옹기전, 상차림 시연과 옹기타렴 시연,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등 도자와 관련된 풍성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여주 도자세상의 생활도자전시관 ‘반달미술관’의 1전시실에서는 재단이 지난 10년간 수집해온 소장품으로 꾸며지는 ‘2011 한국도자재단 소장품전’이 진행되고, 3·4 전시실에서는‘MIX-Up+자연동화전’, 2전시실에서는 ‘COREYO 특별 전시 판매전’ 이 열린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물레 시연 행사와 흙 체험 행사, 가족대항 흙 높이 쌓기 대회와 흙 체험 놀이, 대형작품 제작시연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문의:031-645-0618
-호쾌한 에어쇼 ‘경기도 국제항공전’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는 경기도국제항공전이 다음달 5일부터 10일까지 안산시 상록구 사동에서 개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경기국제항공전’은 세계 최고의 에어쇼와 공군부품전시회 및 다양한 체험행사 등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0여 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올해에는 국내 최대 항공기 생산업체인 KAI(한국항공우주산업), ‘공군 부품 견본 전시회’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또 이번 항공전에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미7공군의 U2·A10·F16, 미8군의 AH-64헬기 등이 참가해 화려한 공중에어쇼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는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 8대와 함께 행사기간 중 편대 곡예비행을 선보인다.
문의:031-8008-8541
ischang@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