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연예인 성형수술'이라 불릴 정도로 양악수술이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지만, 본래 주걱턱과 안면비대칭등의 치료에 적용되었던 수술이다. 하지만 그 드라마틱한 수술결과가 드러나면서 성형수술의 종결자라 불리는 요즘이다. 최근에는 미용적 목적으로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긴얼굴 축소 ▲큰얼굴 축소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인 방법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수술 후 힘든 회복과정으로 악명이 높다. 가장 큰 이유가 윗턱과 아랫턱을 묶어 뼈가 정상적으로 아물도록 돕는 악간고정 과정에 있다. 최근 악간고정을 시행하지 않는다는 곳도 많지만, 환자 입장에서는 편하기 위해서 안전을 포기하기에는 두려울 수 밖에 없다.
최근 이러한 양악수술 환자들이 원하는 편한 회복, 안전한 회복, 예쁜 결과 모두를 한번에 만족시키는 신개념 양악수술법이 선보였는데, 바로 '탄력고정 양악수술'이다.

■ 편하다, 안전하다, 예쁘다! 탄력고정 양악수술이란?
'탄력고정 양악수술'은 양악수술 1세대 병원으로 잘 알려진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에서 선보인 새로운 양악수술법. 환자의 불편을 야기하는 기존의 악간고정의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최소고정 방식으로 악간을 고정해 완전고정방식의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탄력이 좋은 의료용 밴드를 이용해 묶어 비고정방식처럼 충분히 말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근 10여년 간 양악수술을 해온 페이스라인만의 독보적인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얼굴형에 최대한 근접하도록 수술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
■ 탄력고정, 안정적인 결과 위한 최선의 선택
양악수술 후 악간고정을 시행하는 것에 대해 의사들의 입장도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수 원장은 악간고정이 수술 후 뼈가 정상적인 위치에 고정되도록 돕는 가이드의 역할을 수행하니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 게 낫지 않느냐 반문한다.
실제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 임상에 따르면, 80%의 환자에서는 악간고정이 없이도 정상적인 회복이 가능했지만 20%의 환자에서는 악간고정이 꼭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진수 원장은 “예방주사라는 것이 꼭 맞을 필요는 없지만 맞는 것이 좋듯이, 악간고정도 시행하는 게 수술결과를 위해 더 유리하다”며, “탄력고정 방식을 적용하면 충분히 먹고 말할 수 있어 수술 후 불편도 적다”고 설명한다.
성공적인 양악수술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많다. 편한 회복도 좋지만 안전도 고려해야 하며, 수술결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악간고정에 따른 양악수술방법의 비교(위)와 양악수술 적용사례.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