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정화요법’, "신체나이를 거꾸로 돌린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2 09: 13

-활성산소 농도 감소, 면역력 증가에 효과
나이를 먹어가면서 습관적으로 “나이는 속일 수 없다”라는 말을 많이 하게 된다. 해가 지날수록 늘어나는 주름과 약해지는 체력 등 과거에 탱탱했던 피부는 사라져버린 지 오래이고 밤샘 야근에도 끄덕 없던 체력은 이미 바닥 난지 오래이다.
이처럼 사람이 나이를 먹고 주름이 늘어나는 등의 현상은 인간이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순리이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 사람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고 평균수명이 늘어나게 되면서 사람들은 더 오래 그리고 건강하게 살고 싶어하는 욕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발맞춰 우리 주변에는 벌써 갖가지 건강보조식품과 젊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성형수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한 젊음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수준이 높아지면서 더욱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한 열풍이 한창이다.
뜨거운 열풍 속에 활성산소 제거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인체의 배기가스라고도 불리는 활성산소란 현대인의 질병 중 약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의 주범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질병과 노화의 근본적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이때 거론 되는 방법으로 ‘혈액정화요법’이 있다. 혈액정화요법은 초기에 신생아 황달과 수혈 부작용 등의 치료에 수년 전부터 사용해오던 방법으로 그 효과와 안정성이 알려져 최근에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키고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 등 다양한 치료에 쓰이고 있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더맑은클리닉의 박민선 원장은 "최근 건강과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모님과 함께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활성산소와 노화물질 제거에 효과가 좋은 혈액정화요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혈액정화요법은 최첨단 의료기를 사용하여 혈액을 정화하는 방법으로 혈액 안에 있는 각종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류마티스 등의 면역질환을 일으키는 이상 면역 물질 등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한 치료법입니다”라고 혈액정화요법을 이용한 활성산소제거 효과에 대해 말했다.
또한 혈액정화요법은 치료 후 맑아진 혈액이 인체 구석구석까지 공급되어 시술 후에도 혈관의 나이를 젊게 하며 뇌혈류, 심장혈류를 개선하여 평소 손발 저림 등을 앓고 있던 사람에게도 좋은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