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위치마케팅컴퍼니, 위치기반 타겟마케팅 서비스 제공
-효율적인 광고서비스에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 만족
스마트폰 사용자가 1,000만명을 넘어 올해 2,000만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면서 스마트폰과 광고시장이 결합해 전혀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탄생하고 있다. 과거의 광고가 귀찮은 전단지에 불과했다면 스마트폰 광고는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전달함으로써 ‘광고=정보’의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원하는 정보(광고)를 선택해 서비스 받을 수 있고 광고주는 마케팅 효율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선별해 집중적인 홍보를 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가 가능하다. 매스마케팅과 퍼스널마케팅을 결합한 광고포탈사이트 ㈜애드위치마케팅컴퍼니(www.adwitch.co.kr)도 새로운 광고시장을 개척하며 소비자에게는 정보를, 광고주에게는 매출상승을 동시에 노리고 있다.

㈜애드위치마케팅컴퍼니는 소비자가 사전에 특정분야의 정보(광고) 수신을 동의하면 해당 광고를 소비자에게 전달, 이를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별도의 애드캐시를 적립해 광고주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시스템 ‘애드위치 마케팅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트폰의 장점인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위치에서 애드위치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가장 가까운 거리의 광고주 정보를 전달해 외식, 문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효율적인 광고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저렴한 마케팅비용으로 ㈜애드위치마케팅컴퍼니의 웹페이지 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맞춤형 홈페이지를 보유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현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단점을 개선해 광고주가 원하는 형태로 매출과 바로 연결되는 시스템도 함께 개발해 소셜커머스의 기능과 함께 모든 생활정보가 포함된 움직이는 토탈애드매거진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드위치 마케팅 시스템은 테스트기간을 마치고 5월 1일 정식 오픈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