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협력사 대상 벤치마킹 지원확대″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1.05.03 13: 42

우수협력사 노하우 전수 확대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현대모비스는 2ㆍ3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우수협력사 벤치마킹(이하 벤치마킹)’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업무능력과 생산성 및 품질 향상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벤치마킹’은 현대모비스의 우수 1차 협력사 사업장에 2ㆍ3차 협력사 직원을 초청, 현장개선을 통한 품질향상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행사는 창원 ‘디엠테크’에서 열린 ‘벤치마킹’에 협력사 49개사가 참석한데 이어, 인천 ‘성진피앤티’에는 프레스 업종 관련 46개사가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바있다.
현대모비스측은 2ㆍ3차 협력사들이 대부분 영세한 점을 감안해 1차 우수협력사를 선정하고 즉시 수행 가능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설명하여 효과적으로 벤치마킹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김순화 현대모비스 구매본부 부사장은 “자금 지원은 물론 2ㆍ3차 협력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행하여 협력사들이 세계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기술 및 품질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9일(화성 롤링힐스)과 3일(경주 현대호텔) 열린 2차 협력사 세미나에서 현대모비스가 시행하고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과 구매ㆍ품질ㆍR&D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상호 윈-윈 하는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또 EU/미국 등과의 FTA 주요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2차 협력사들의 FTA 대응방안도 모색했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