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승무원학원, MBC아카데미 창립 20주년기념 통큰 이벤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3 15: 38

MBC승무원학원이 MBC아카데미 창립 20주년기념으로 통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정의달인 5월을 맞아 1개월안 승무원교육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에게 몇 가지의 자격요건을 충족시키면 30%할인이라는 통큰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MBC승무원학원은 MBC아카데미 중 가장 늦은 2010년 10월에 창설 되었지만 6개월동안 승무원채용 및 지상직 등 분야별로 합격생을 35명이나 합격시키며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MBC승무원학원은 통큰 이벤트 말고도 새로운 커리큘럼을 도입해 더 많은 학생들이 승무원면접에 합격하길 바라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최근 국내항공사에서 국내선채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어 모두 국제선 위주로 승무원면접준비를 해야한다. 하지만 국제선 채용면접에서는 영어인터뷰면접이 진행되어 영어에 부담을 많이 갖는 학생들이 많다. 그 학생들은 승무원면접을 준비하기전에 영어 실력을 올리고 나서 승무원면접을 준비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낭비한다고한다.
 
하지만 MBC승무원학원 김경희 원장은 “국내항공사채용 면접에서 영어면접을 진행하지만 영어실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영어면접을 잘 볼 수는 없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영어실력과는 별개로 항공사면접관련 영어인터뷰 준비를 해야 된다”라고 말했다. 
 
임원면접에서 보는 영어인터뷰는 실질적으로 자주 나오는 유형이 많이 있기 때문에,많은 예상 질문에 답변을 준비하고 많이 말해보면서 올바른 말투, 표정, 동작으로 대답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잘 모르는 학생들은 영어 실력 때문에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커리큘럼으로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한다. 영어수준을 개별적으로 테스트하여 전혀 준비가 되지 않은 학생들도 영어인터뷰를 쉽게 따라 갈 수 있도록 진행하며 정규반 및 정예반, 요즘 가장필요한 반복수강반도 강화 된 수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11년도 국내항공사 승무원 채용을 대한항공이 약 1500명정도 채용한다는 내용은 승무원 준비를 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1월 대한항공 남승무원 채용으로 시작하여 3월 공채에서도 많은 인원이 채용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도 5월경 공개채용을 예정하고 있다. 올 여름부터 A380도입으로 인해 승무원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5월달 공채도 대대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또 5월달 이후로도 9월달 등 지속적으로 공채가 날 예정이라고 한다. 문의 WWW.MBCSTEWARDESS.COM 또는 02)6373-7711.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