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그룹의 하의실종 패션과 함께 하체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최근 비만 클리닉에는 일명 ‘저주받은 하체’로 표현되는 하체비만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상체는 보통이거나 오히려 말랐는데도 유독 하체가 튼튼한 하체비만 여성들, 한번 살이 찌면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도 유독 하체에 찐 살은 잘 빠지지 않아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다.
하체비만의 원인은 체질과 생활 습관 등 다양하지만 골반과 관절 등 하체 불균형을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교정 전문클리닉 수미르 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 비만 여성들의 경우 골반과 고관절, 무릎관절 등이 틀어지고 불균형을 이루는 경우가 많아 다리 모양이 예쁘지 않으며, 이러한 불균형은 하체의 순환을 방해해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하고 결국 하체 비만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한다.
특히, 여성들에게 골반의 균형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최근 젊은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많으며, 여성의 몸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는 임신과 출산도 골반의 균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임신중에는 릴랙신이란 호르몬이 활성화 되고 출산이 가까워 질수록 골반과 치골의 연골을 이완시키는데 치골만 이완되는 것이 아니라 온몸의 인대와 연골들을 이완시켜 출산을 준비한다.
출산 후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이완 됐던 골반과 관절들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는데 산모의 건강상태나 잘못된 산후 조리 등으로 인해 제자리로 모아지지 못하고 틀어지거나 벌어진 채로 굳게 된다.
이럴 경우 전신의 체형변화와 함께 산후 비만, 산후 풍 등으로 고생을 할 수 있다.
이동은 원장은 “여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골반의 틀어짐을 교정해 전신의 균형을 잡아 주고 고관절과 무릎관절의 변형을 정상적인 상태로 교정해주면 O.X 자 형으로 변형된 다리가 펴지는 것은 물론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해결 된다.” 며 “이와 함께 심각한 하체 비만의 경우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통하면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교정 운동을 통해 탄력 있는 하체와 Hip-Up 효과도 얻을 수 있어 하체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고 전한다.
올 여름 당당하게 하의 실종 패션 대열에 끼고 싶은 여성이라면 하체 교정을 통해 여러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 보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