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돌보며 엄마들 모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4 17: 07

롯데건설 단지에 캐슬맘&키즈카페…교하 첫선
[이브닝신문/OSEN=장인섭 기자] 롯데건설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아파트  단지 내 새로운 커뮤니티 시설인 ‘캐슬 맘&키즈카페’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들의 실내 놀이공간인 키즈카페와 부모의 휴식공간인 맘스카페를 결합한 ‘캐슬 맘&키즈카페’는 영유아와 그 부모들을 위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다.

‘판타지’(환상)를 테마로 한 키즈카페에는 미끄럼틀과 바운스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들어서는 한편 동화 속 나무를 형상화한 동화구연실, 파티룸과 조리실 등이 마련돼 생일파티 등 이벤트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맘스카페는 수유실과 셀프바 등을 갖춘 카페형 공간으로, 아이들을 지켜보면서 다른 부모들과 교류하거나 육아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캐슬 맘&키즈카페’는 어린이 놀이터와 보육실 등 다른 영유아 시설과 인접해  단지 중앙에 배치될 예정이며 이달 중 분양하는 경기 파주시 교하 롯데캐슬  아파트에 처음으로 도입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가 늘어나 입주민 전용공간으로 도입하게 됐다”면서 “향후 놀이와 학습이  모두 가능한 어린이 특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ischang@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