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 효도성형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4 17: 39

예뻐지고 싶은 욕망은 젊은 사람들에게만 허용되는 소유욕이 아니다. 불혹을 훌쩍 넘은 부모님도 젊은 시절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최근 효도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어버이날을 맞아 흔한 선물보다는 늘어난 주름과 축 처진 피부를 관리 할 수 있는 피부관리나 상안검 하안검 수술에 관심을 보이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 아름다움과 젊음은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되는 까닭이다.
▲부모님께 인기 만점 상안검 하안검 수술
최근에는 결혼식을 앞둔 신랑신부 부모님이 피부 관리를 받는 경우도 늘고 있다. 부모님의 피부 관리와 함께 늘어진 눈꺼풀과 불룩해진 눈밑을 교정해 주는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 인기다.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에 수분이 사라지고 탱탱했던 살갗이 늘어져 주름이 생기기 마련인데, 특히 눈가의 눈꺼풀이 처져 앞이 잘 안 보일 정도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도 있다. 상안검 수술은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후 지방을 재배치함으로써 처진 눈꺼풀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상안검 수술을 통해 훨씬 젊고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나이가 들면 눈꺼풀의 지방을 싸고 있는 주머니의 힘이 약해지고 아래 눈커풀이 불룩 튀어나온다. 코 옆의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인 다크서클이 생겨 나이 들어보이는 얼굴이 된다. 이는 잔주름은 펴주고 눈밑 지방을 제거한 뒤 지방을 재배치하여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하안검 수술을 통해 보다 밝고 시원한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은 미용적인 측면 뿐 아니라 가리던 시야를 확보하여 기능적으로도 개선된 효과를 볼 수 있다. 축 처진 눈꺼풀과 불룩해진 눈 밑 때문에 우울해 보이던 인상이 또렷해지게 된다. 때문에 수술 만족도가 높고 입원이 필요하지 않아 나이든 환자에게도 부담이 덜한 것이 장점이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원 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피부관리 시술이나 주름수술 문의가 늘고 있다. 또한 상안검, 하안검과 같은 효도성형은 나이든 환자들이 많은 만큼 자연스러운 결과와 빠른 회복이 관건이다”라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