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2, 봄 여심(女心) 사로잡았다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1.05.06 09: 54

봄기운이 완연한 5월을 맞아 여성 유저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이 뜨고 있다. 그 중에서 댄스배틀 게임 오디션2가 쉬운 조작과 캐릭터 꾸미기로 여성 유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0년 6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오디션2는 게임 내 여성 유저의 비율이 다른 온라인게임과 비교해 월등하게 높다. 오디션2는 간단한 키보드 조작으로 온라인에서 상대방과 댄스 대결을 벌이는 게임으로, 전작에 비해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과 다양해진 게임모드, 강화된 커뮤니티성으로 전세계 30개국에 수출한 전작 ‘오디션’의 명성을 잇고 있다
오디션2 상점에는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최신 음원을 들을 수 있는 '오투뮤직'에도 신곡들이 대거 업데이트 돼 여성 유저의 겜심(心)을 자극하고 있다. 

▲ 온라인게임의 트랜드 리포트, 오디션2 상점
올 봄 오디션2 유저의 이목을 잡아 끈 아이템은 화이트 계열의 원피스와 짧은 스커트로, 여기에 한층 과감하고 화려해진 컬러의 헤어로 봄을 맞아 들뜬 여성 유저의 마음이 반영됐다.
이와 함께 상점 오픈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화사한 스킨컬러’도 오디션2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하얗고 깨끗한 피부색을 표현해주는 ‘화사한 스킨 컬러’의 인기를 통해 봄을 맞아 화사한 피부 표현을 원하는 여심을 엿볼 수 있다.
오디션2에서는 게임을 즐기는 공간에서뿐 아니라 복불복, 듀엣액션 등을 펼치며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유저들의 커뮤니티 공간이 있어 패션 아이템을 통한 개성표현에 더욱 적극적이다.
오디션2는 간편한 조작으로 여성유저의 접근도를 높이는 한편, 방대한 패션 아이템으로 봄을 맞은 여성유저의 꾸미기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 게이머들의 최신 음원 트랜드, '오투 뮤직 TOP 100'
오디션2의 인기 음원을 소개하는 '오투 뮤직 TOP 100'을 보면 게이머들의 최신 음원 트랜드를 알 수 있다. 오디션2를 즐기는 유저가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 한 음악들의 횟수를 집계한 '오투 뮤직 TOP 100'은 공중파와 케이블TV 등에서 공개하는 인기 뮤직차트의 순위와 거의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김지수, 김그림, 김보경 등의 신인가수의 노래가 업데이트 돼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해외 팝스타들의 음악도 추가돼 최신 음악 트랜드에 민감한 유저들의 취향을 바로 반영했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