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Corp.(대표이사 : 김준형), 이하 「TI」)가 세계 최초의 페이퍼 토이 어플리케이션인 iMOMOT을 출시한다.
iMOMOT은 무한도전 페이퍼 토이 제작 등을 통해 마니아들 사이에서 익히 알려진 페이퍼 토이 디자인 전문업체 MOMOT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어플리케이션이다.
Full 3D로 구현된 iMOMOT는 얼굴, 몸, 다리 등을 자유롭게 조합하거나 직접 그리고 찍은 사진으로 MOMOT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액세서리(가방, 시계, 모자, 신발 등)와 배경화면을 꾸미기 위한 데코레이션 아이템 등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MOMOT 캐릭터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성격에 따라 다양한 행동으로 반응하여 사용자와 교감할 수 있고, 기차와 달리기 시합 등의 미니 게임을 통해 특별 아이템 및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iMOMOT의 가장 큰 특징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만든 모든 요소들을 설계도로 출력하여 직접 페이퍼 토이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디지털 공간에서의 재미를 현실공간인 실생활까지 연장할 수 있다.
모모타운이라고 불리는 가상의 공간에 자신만의 MOMOT와 데코레이션 아이템 등을 다양하게 배치하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들을 출력하여 현실에서의 나의 공간을 페이퍼 토이로 꾸밀 수 있다.
iMOMOT의 기능은 사용자의 상상력을 더욱 자극하고 페이퍼 토이 마니아 층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도 직접 자신의 손으로 페이퍼 토이를 만들 수 있게 해 기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TI Corp.의 김소현 팀장은 밝혔다.
TI는 "향후 iMOMOT의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막강한 기능을 활용하여 MCM 등의 유명 브랜드사와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iMOMOT의 캐릭터를 이용한 Social Game 연계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는 ‘웰 메이드 컨텐츠’ 개발업체로 그 자리를 다져가겠다'라고 밝혔다.
iMOMOT는 5월초 Apple app store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T-store를 통해서는 5월 말에 발매된다. (www.iMOMOT.co.kr)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