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이션·케이크 등 함께
성의 담아 기쁨 훨씬 커져
선물 키워드는 젊음·실용

[이브닝신문/OSEN=김미경 기자] 어버이날 선물 1순위는> 역시 ‘현금’이다.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어버이날 선물’ 영순위로 현금만한 게 없다. 하지만 고른 티도 나고 현금과 함께 드려도 부담 없는 선물은 뭐가 없을까. 젊음, 센스 그리고 실용성이 올해 어버이날 선물 키워드다.
1년에 단 하루, 어버이날을 앞둔 6일 아직까지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르지 못했다면 ‘현금’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 그렇다고 달랑 돈 봉투만 드리기 죄송스럽다면 카네이션이나 와인, 케이크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방법이다. 분위기도 한층 돋울 수 있을뿐더러 똑똑한 사위·며느리로 거듭날 수 있다.
카네이션은 사랑과 존경의 뜻을 담고 있어 어버이날 빼놓지 말아야할 아이템. 생화보다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브로치, 비누 카네이션도 나와 눈길을 끈다. 복합문화 쇼핑공간 핫트랙스는 크리스탈 카네이션 브로치를 40% 할인된 가격에 선뵀다. 심플한 디자인과 크기로 정장 및 캐주얼한 옷차림 모두에 잘 어울린다. 카네이션 비누꽃은 거품 목욕할 때 사용하면 좋다. 또 투명한 컵이나 예쁜 케이스에 담아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특별한 날 빠질 수 없는 게 또 있다. 바로 케이크다. 파리바게뜨는 카네이션 모양의 머렝과 초코판으로 장식한 ‘러브 카네이션 케이크’와 모카 맛에 하트쿠키 등으로 꾸민 ‘로즈부케 케이크’를 내놓았다. 특히 카네이션초가 함께 제공돼 받는 사람에게 더 큰 기쁨을 줄 수 있다.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좋은 주류로는 스파클링 와인을 꼽을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5월을 맞아 선보인 엔젤하트 특별 패키지는 엔젤하트M, 엔젤하트B의 두 종류로 하트 모양이 크게 새겨진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감사카드가 들어있어 선물용으로 합리적이다. 이 패키지는 오는 25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21개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행사 기간 동안 20% 할인된 9800원에 구입 가능하다.
kmk@ieve.kr /osenlife@osen.co.kr
<사진>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에서는 엄마의 청춘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16만원대의 키엘 안티에이징 선물세트를 내놨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