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야회활동을 하기에 너무 좋은 날이다. 산과 들로 아이와 연인의 손을 잡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난 뒤에는 즐거움만큼이나 세탁물도 쌓이기 마련이다
이런 세탁물들은 당연히 세탁기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과연 우리집 세탁기에서 나온 옷들은 깨끗이 빨려서 나올까?
그렇다고 믿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이나 실제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바로 세탁기의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세탁기가 더러워 지는 곳은 평상시 눈에 보여지지 않는 내측 세탁조의 바깥부분, 밑부분 세탁조 플라스틱 판의 안쪽, 그리고 하얀색 외통의 물이 고여지는 안쪽부분에 곰팡이, 잡균이 발생해 번식을 되풀이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 눈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염된 세탁기는 얼마나 자주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까? 세탁기는 보통 구입 후 2~3년 후면 오염이 되어있다고 한다. 때문에 오염된 부분은 청소를 해야 깨끗하고 건강한 세탁물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일반인들도 쉽게 세탁기 청소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직접 닦아내고 살균하는 것 만큼 효과가 좋지는 않다. 이런 이유로 세탁기 청소를 전문적으로 하는 청소 업체가 증가하는 추세며 전문청소 업체인 현대 홈크리닝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홈크리닝의 세탁기 청소 서비스는 청소전문업체 라는 말에 어울리도록 작은 부분도 놓지지 않고 서비스를 해 준다.
세탁기를 분해한 뒤 부품의 노후 또는 교체할 부품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모든 부품을 깨끗이 청소한다. 이때 집안이 더러워 지지 않도록 사전 작업을 해주며 특수 세제를 이용하여 유해한 곰팡이를 모두 제거한다. 그리고 다시 부품을 조립한 후 120도의 고온 스팀으로 살균까지 하면 확실한 마무리가 된다.
작업이 완료가 되면 고객이 직접 세탁기의 작동 여부 및 청소상태를 확인하고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신청은 현대홈크리닝 홈페이지 (http://www.hd-cleaning.co.kr )와 고객센터 1544-0168 , 1544-1979로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