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수술' 보다 정확한 검사가 필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9 10: 47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라인이 드러나는 여름옷을 입을 시기다. 하지만 따뜻한 햇살아래 기분이 좋아지는 여름이 곤혹스러운 사람들이 있다. 바로 여유증을 앓는 남자들이다. 얇은 옷 사이로 풍만한 가슴이 드러날까 조마조마한 것이다.
여유증은 남성의 유방에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이 쌓이면서 여성의 유방처럼 커지는 현상을 말한다. 여성형유방증을 줄여서 여유증이라고 한다. 마른 체형인데 가슴이 나와 처지거나, 거울을 정면으로 보았을 때 가슴이 전반적으로 동그란 형태고 옆모습에서 유륜부위만 돌출되었다면 여유증을 의심한다. 또한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가슴을 만졌을 때 주위보다 조금 단단하게 만져진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따뜻해진 날씨에 급한 마음에 아무데나 가서 여유증 수술을 받는 것은 옳지 않다.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노련한 전문의에게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을 받고 진행해야 한다. 
여유증 수술 노련한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여유증 수술은 국소마취로 진행하며 입원이 필요없는 수술이다. 지방조직은 지방흡입술로 제거하고 유선조직은 절제해 내게 된다. 통증이 크지 않고 부분마취로 진행하여 여유증 수술을 가볍게 보기도 하지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디테일한 술기가 요구되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상담해야 한다. 수술 후 만족도와 재수술여부도 전문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검사와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을 내린다. 유방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수술 전 초음파검사와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은 필수다. 최근에는 초음파 검사를 무료로 하고 있는 병원도 있다.
정철현 성형외과 전문의는 "본원에서는 여유증 환자들에게 초음파 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여유증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 대비 만족도가 높고 비교적 간단한 수술 중에 속하지만 여유증 수술도 분명히 수술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쳐 수술을 받아야 옳다"고 전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