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급이 활발해지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트위터나 미니홈피 등을 통해 연예인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최근 한예슬, 김태희, 정려원 등 연예인들의 일상을 담은 셀카사진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심지어 여성 연예인 셀카사진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카페나 블로그가 생길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한데,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V라인으로 대표되는 갸름한 얼굴라인이다.
최근 압구정성형외과를 찾은 대학생 K양은 ‘지방형 이중턱’이라는 진단을 받고 수술일정을 잡아놓은 상태, 다이어트를 시도하여 전체적인 체중감량은 성공했지만 얼굴부위의 이중턱은 해결되지 않았으며,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의 부기가 악화되었으며, 심한 경우에는 지인들과 만나는 자리나 대인관계에 있어 중요한 약속을 취소할 정도로 대인기피가 심해져 수술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갸름한 턱라인을 선호하는 것이 요즘 트렌드. 턱선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턱이 접히는 두턱현상(이중턱)이 발생하면 상대방에게 둔해 보이거나 게을러 보이는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기 쉽다. 최근 이중턱으로 고민하는 사람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나이가 들면서 탄력을 잃어 아래턱의 피부가 접혀 이중턱이 발생하거나 지방의 축적으로 생겨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고있다.
이와 관련 트임성형외과의 김형진 원장은 "많은 여성고객들이 지방흡입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흡입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다량의 지방을 한번에 제거해 냄으로써 지방이 채워져 있던 부위의 피부가 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증세와 피부의 탄력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지방흡입과 동시에 아큐스컬프(아큐리프트)를 이용하여 아래턱 부위의 지방을 녹이고 피부를 타이트하게 당겨주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지금은 외모 경쟁시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트렌드를 쫓아가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밥 먹는 시간도 아깝다. 비용이 다른 시술에 비해 적고, 고효율, 2~3일 이라는 짧은 회복기간이라는 장점을 가진 미니지방이식과 아큐리프트(아큐스컬프)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을 통해 나만의 숨겨진 턱선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글 :성형외과전문의 김형진 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트임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