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만드는 연예인 치아 ‘라미네이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09 15: 21

- 오늘 안에 연예인 치아 만들기!
하얗고 가지런한 연예인들의 치아. 비결은 바로 ‘라미네이트’다. 라미네이트란 웃을 때 드러나는 앞니부분을 중심으로 하얗고 가지런하게 교정해주는 시술로 얇은 도자기판을 치아표면에 붙이는 것이 기본 방법. 이 시술은 부러진 치아, 돌출된 치아, 벌어진 치아, 변색된 치아 등이 콤플렉스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성형효과를 보이는 치아시술 중 하나다.
당일 라미네이트 전문치과 오늘안치과의 강정호 원장은 “라미네이트가 심미적인 목적으로 시작된 시술은 아니지만 작은 변화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밝혔으며 “바쁜 현대인들이 특히 주 고객층인 만큼 세렉시스템을 고안하였다. ‘세렉시스템’은 사람의 치아 형태를 컴퓨터가 그저 ‘흉내 내어 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첨단 장치를 이용하여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인식하여 제작’하는 것으로 하루 만에 라미네이트가 가능한 이유다”고 말했다.

한편, 세렉시스템은 ‘라미네이트’의 단점인 ‘깨짐현상’과 ‘떨어짐현상’을 보완한 것으로 일반적인 ‘라미네이트’에 비하여 강도가 우수하여 치아에 붙일 경우 부러지거나 떨어질 우려가 적다. 또한 세렉은 현존하는 치과재료 중 자연치아와 강도, 경도가 가장 유사한 재료로서 자연치아와 같은 투명도와 색상 재현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오늘안 세렉 라미네이트의 장점이다.
기존의 세라믹을 이용한 라미네이트의 경우에도 치아삭제량은 적은 편이었지만 세렉시스템을 이용한 오늘안라미네이트는 기존보다 더 적은 치아 삭제량으로도 치아의 기능에 문제가 없는 라미네이트 시술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라미네이트의 기능적인 면을 기초로 하여 치아미백을 따로 하지 않아도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가 완성이 되고, 기간이 오래 걸리는 교정의 시간을 단축하여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가 완성되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분까지 만족감을 준다.
따라서 라미네이트는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치아성형이다.
일명 연예인 라미네이트라 불리는 라미네이트는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준다. 치료는 당일에 끝나는 일이지만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오래도록 유지하는 것은 스스로의 몫. 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하여 정확한 치아 검진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올바른 라미네이트가 바람직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