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김태희 스승 최형인 교수, '기적의 오디션' 전격 합류!
OSEN 윤가이 기자
발행 2011.05.11 10: 08

대한민국 톱스타들의 연기지도자이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인 최형인 교수가 특별자문위원으로 대한민국 대표 배우 양성 프로젝트 SBS '기적의 오디션'과 함께 손잡았다.
최형인 교수는 '기적의 오디션' 심사위원인 '드림 마스터즈'와는 또 다르게 프로그램 전반을 아우르며 자문위원 역할을 함께 수행하는 ‘특별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반인 사이에서보다 배우들에게 더 유명한 최형인 교수는 한국인 최초의 연기 석사학위(뉴욕대), 배우 출신 1호 교수(한양대), 배우 출신 첫 여성연출가, 극단 대표, 저술가 등 화려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화려한 이력만큼 최형인 교수의 활동 영역은 무한히 넓다. 강단에선 연기 지도자로 무대에선 배우로, 또 무대 밖에선 연출자로 쉼 없이 연기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최형인 교수는 한양대학교 교수라는 직함과 함께 유오성, 설경구, 장동건, 이영애, 김태희, 장근석 등 대한민국 톱스타들의 연기지도자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최형인 교수를 거쳐간 수많은 배우들이 자신들의 연기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지도자로 그녀를 꼽는데 주저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적의 오디션' 김용재PD는 "최형인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연기 지도자며 수많은 배우 지망생들에겐 꿈의 존재이다. 오랜 시간 무대와 강단에서 쌓아온 최형인 교수만의 독특한 연기 지도 노하우가 '기적의 오디션'을 통해 배우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희망으로 전달될 것이다"고 밝혔다. 
국민의 손으로 직접 드라마 주인공을 뽑는 대한민국 최초·최대 규모의 배우 양성 프로젝트 '기적의 오디션'은 심사위원이자 연기 선생님인 ‘드림 마스터즈’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쳐 최후의 1인을 선발하게 된다. 김갑수-이미숙-곽경택-이범수-김정은이라는 걸출한 다섯 드림 마스터즈를 선정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특별자문위원으로’ 국내 최고의 연기지도자 최형인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를 확정지어 역대 최고의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한편 대한민국 초특급 배우와 감독 교수가 참여하는 배우 양성 大프로젝트 SBS '기적의 오디션'은 오는 6월 방송 예정이다.
 
issue@osen.co.kr
<사진> 와이트리 미디어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