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역 초역세권으로 희소가치 큰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
오피스텔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탁월한 자산 가치, 희소성이 최우선으로 살펴봐야 한다. 교통편 연계가 원활한 역세권에 유동인구가 많은 비즈니스 상권을 곁에 둔 입지라면 금상첨화. 투자 안전성마저 보장된다면 오피스텔 투자의 최적지라 할 수 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74-5에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www.halimot.com)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15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4층은 근린시설, 지상 5~15층에는 오피스텔 130실(40.16㎡~49.14㎡)이 들어선다. 전용률은 60%로 강남 지역 타 오피스텔의 4~50%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 오피스텔은 교대역 1번 출구와 불과 35M거리에 위치한 교대역의 초역세권으로 희소가치가 있다.
강남은 주요 지역에 개발이 거의 완료돼 더 이상 들어설 건물이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현재 분양을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최근 강남에 분양했던 현대아이파크 등 몇몇 오피스텔들이 분양과 동시에 계약이 완료됐던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희소가치를 가진 물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역세권 투자 전망이 좋은 사무실을 찾는 수요가 급증해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의 분양은 완료된 상태이다. 현재는 미계약분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 주변에는 서울교대, 법조타운, 금융,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어 향후 임대 수요 및 사무실 대기 수요가 많은 편이다.
분양 타입은 투자자들로부터 인기 있는 39 m² - 46 m²이다. 전용률은 60%로 최근 강남 인근에 분양된 오피스텔과 비교했을 때 매우 높다. 보통 강남 오피스텔의 전용률은 40~50% 수준. 전용률을 감안하고 보자면 동일한 평형대 오피스텔 중에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한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은 임대 수익은 물론 자산가치 상승 면에서도 기대가 높은 상품이라고 입을 모아 얘기하고 있다. 하림인터내셔널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현장 인근 하림인터내셔널빌딩 지하1층에 있다. 미계약분 선착순 분양문의는 전화 1588-9640를 통해 가능하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