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과 대학입시에서 수시와 정시, 어느 쪽이 유리할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11 15: 19

승무원의 꿈을 가지고 항공운항과에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요구에 맞춰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www.ivyipsi.com)에서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무료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대부분의 항공운항과 대학의 수시 1차 접수 일정이 9월초부터 시작하므로 약 4개월 정도면 본격적인 입시 시즌이 시작된다. 올해 면접을 치러야 하는 고3 학생들 중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면접준비를 탄탄히 해 둔 이들이 상당수 일 것이다. 이들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실전 모의면접을 통한 답변점검을 하면서 여유 있게 남은 내신과 수능 준비를 하고 있다.
반면 아직 준비를 시작하지 못한 학생들이라면 빠른 시간 안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에 들어가야 할 시기다. 수시 1차 입시를 대비하기 위한 시간과 기회는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이 시간과 기회를 잘 활용해 합격의 가능성을 최대한 높여야 한다.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장안대 항공관광과, 안양과학대 항공서비스과 등 대부분의 항공관련 학과들에서 수시 1차가 실시되며, 수시 2차보다 더 많은 수의 학생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이 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특히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의 경우 수시 2차를 실시되지 않아 1차에서만 수시지원이 가능하므로 입시계획에 꼭 참고해야 한다. 이렇듯 수시 1차와 2차, 정시에 따른 지원가능 대학이나 성적과 면접 반영비율의 차이가 있으므로 학교별로 본인의 내신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각 대학별로 지원시기를 계획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시, 정시 어느 곳을 지원해야 하는지 아직 결정을 못한 학부모와 수험자들을 위해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에서는 5월 14일(토) 오후 4시부터 수시, 정시 입시 설명회를 연다. 수시 1차, 2차 및 정시 각 학교별 입시요강의 특징이나 면접진행방식, 그에 따른 합격노하우를 전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졸업하고 대한항공 승무원으로 10년간 비행을 마친 아이비 항공운항과 담당 류수정 부원장이 직접 강의를 하게 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부모와 동반 참석이 가능하며 항공운항과 입시에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계획과 준비를 가능하게 도와 줄 예정이다. 입시설명회와 함께 일대일 상담 및 이미지체킹으로 항공운항과 대학 합격 가능성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다. 상담은 미리 예약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입시설명회 및 상담신청은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vyipsi.com)와 전화 02-556-5207로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