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향상 위한 교육훈련 및 수요인력 공급과 재학생 현장실습과 취업 지원
브랜드 운영 정비업소가 아닌 국내최초 소비자 위주의 정비업소인 ‘10년타기 정비센터’(회장 유정수, www.car1023.com)가 최근 두원공과대학(총장 김병진)과 산학협력(MOU)을 체결해 경쟁력 향상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 5월 2일 경기도 안성 소재 두원공과대학 철산학술정보관에서 열린 이번 산학협력은 양 기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수요인력의 원활한 공급과 두원공과대학 재학생의 학생현장실습 및 학생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해당직무분야 능력향상교육, 전문인력 양성, 현장실습 및 학생취업, 장학금 지원, 정보교류 등 인적, 물적 교류를 주요 내용으로 했다.
10년타기 정비센터는 그 동안 팽배해진 정비업소와 고객간의 불신을 믿음으로 돌려놓고자 수 많은 회원의 검증을 거쳐 우수한 기술력과 의식을 갖춘 업소를 선별해 고객에게 믿음 서비스를 제공,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정비를 맡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정비센터다.
특히 회원의 차량과 주행거리가 많은 자동차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 엔진오일과 제작사 추천부품, 정부인증부품, 재제조부품 등 활용 가능한 부품 중 최적의 부품을 선별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경제적인 믿음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에게 정비비용의 경제성을 제시하는 10년타기 정비센터만의 제품을 가맹점에게 공급해 맞춤형 정비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전국의 10년타기 정비센터의 정비이력을 통합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어느 곳을 방문하든 모든 고객에게 체계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날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유정수 회장은 자동차관련 전공 학생들이 정비업계에 관심과 열정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현장에서부터 조성하여 공동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주문식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의 장학금 지원 및 우수인력 채용 등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조했다.
협약식에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유정수 회장 김남진 부회장 및 김종성 경기남부지역장 임시천 총무 신동재 서울지역장 박대욱총무 박영록 기술위원장과 두원공과대학 김병진 총장, 김성환 산학협력단장, 조일영 자동차과 학과장 및 자동차과 교수 5명과 참석했다.
한편, 5월 19일 목요일 서울시 맑은환경본부와 함께 가락농수산물시장에서 무상점검 행사를 실시한다.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무상점검을 통해 저공해, 친환경사업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