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신데렐라, 영국의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이 연신 화제다. 그녀는 평소 패션부터 주얼리까지 일거수일투족이 세간의 주목을 받아 왔는데, 얼마 전 윌리엄 왕자와의 결혼식에서 선보인 웨딩드레스와 그 우아한 자태로 다시 한 번 세계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때문에 최근 케이트 미들턴 따라잡기 열풍 속에서 중국, 프랑스 등지에서는 그녀의 웨딩드레스를 본 따 만든 위조드레스까지 인기. 이러한 인기의 원인은 바로 그녀의 우월한 신체비율과 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세련된 패션 감각 때문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나 그녀는 평소 허리가 잘록하게 들어가면서도 긴 목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V 네크라인 옷을 통해 우아하면서도 고혹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패션을 자주 선보여 자신의 신체특성을 제대로 알고 이를 충분히 부각시킨 남다른 패션센스를 높이 평가 받았다.
더불어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케이트 미들턴과 같이 과하게 한 부위만 부각되지 않고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적당한 볼륨감과 우아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몸매가 선호되는 추세. 국내에서는 김사랑, 박한별, 전지현, 유인나 등이 대표적인 우월한 신체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연예인들과 달리 일반인들은 바쁜 일상생활과 부족한 운동시간 등의 이유로 몸매관리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술’로 몸매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술의 경우, 수술 후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수술 전과 후 극심한 몸매 변화로 인해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비만치료 시술법들이 각광 받고 있다.
■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에 효과적인 슈퍼 H.P.L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면서 고민하는 부분이 허벅지, 뱃살과 같이 지방감소를 원하는 시술부위가 아닌 볼살, 가슴과 같이 다이어트를 희망하지 않는 다른 부위의 지방이 함께 감소한다는 점이다.

이에 리젠 성형외과∙피부과 비만클리닉 이영숙 원장(사진)은 “단 15~30분의 시간만으로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 치료에 효과적인 슈퍼H.P.L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며 “슈퍼H.P.L이란 지방감소에 효과적인 여러 약물주사를 환자의 상태에 맞추어 적절하게 함께 시술하는 신개념 주사요법으로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기존의 지방분해 주사 및 어떤 방법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던 부분비만 치료에 효과적인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지방층의 감소와 함께 지방세포를 분해하면서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단단하게 뭉친 셀룰라이트 부위나 관리하기 힘든 국소부위에도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이로 인해 슈퍼H.P.L 시술의 경우 지방흡입과 같이 수술적 방법이 두렵거나 수술 후 흉터가 두려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지방제거 시술법으로 따로 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시술이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는 말처럼 쉽게 살이 찌고, 더욱이 한번 붙기 시작한 지방은 잘 빠지지도 않아 바쁜 일상생활로 평소 몸매관리가 쉽지 않은 많은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그야말로 이루기 어려운 과제다. 비교적 간단한 비만치료방법인 슈퍼H.P.L 같은 요법이 등장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겠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