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통신]뉴욕의 모마(moma) 미술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14 07: 31

[웨프뉴스/OSEN=강기향 뉴욕통신원] 뉴욕 현대 미술관 모마(Moma)는 관광객과 뉴욕 내에서 가장 명성 있는 현대 미술관으로 알려져 있다. adress: 11 West Fifty-third Street, between Fifth and Sixth avenues.
뉴욕 현대 미술관은 b, m라인 5av-53st에서 내려서 걸어가기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평소에는 5:30분까지 개장하나 금요일은 9시까지 전시한다. 금요일 5-9시 사이에는 무료관람 가능한 시간이니, 원하는 사람들은 꼭 체크해서 방문하도록 하자.
그뿐만 아니라 한국 현대 카드(신용카드)소지자는 Info데스크에서 현대카드 소지자라고 하면, 3명까지 무료입장 가능하다는 알찬 팁도 함께 전한다. 또한, 뉴욕 내에 대학 NYU, 파슨스, FIT, SVU학생증 소지자들은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마는 PS1 이라고 하여 퀸즈와 뉴저지에도 박물관이 있다. 모마 티켓을 가지고 30일 내에 MOma PS1 방문 시 무료입장가능하다. 뉴욕 모마 내에는 디자인, 사진, 조형물 등 현대 예술품들이 가득해 관람 내내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흥미로움을 자아낸다.
1층과 2층엔 사진과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뉴욕 내 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각지의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 소장가치는 물론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 번씩은 꼭 들리는 곳이다.
독특한 가구 디자인, 벽지 디자인, 조형물들은 '현대'라는 말을 강조하기라도 하는 듯 입체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로 꽉 채워져 있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지상낙원이 아닐까 싶다.
한쪽에서는 균형미가 돋보이는 건축물들의 프로토타입(Prototype)들이 전시되어 있다. 건축과 학생들이 많이 방문해서 세계적인 건축가들의 아이디어 구상과 프로토 타입을 공부하는 모습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실제로 건축물을 접하면서 학생들은 실질적이고, 유익한 소스를 얻어 도움을 받는다고 한다. 더불어 일반인들 역시 독특한 균형성을 느낄 수 있는 Moma의 한 전시관의 모습이다.
Moma미술관은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전시작품들과 각기 다른 현대미술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박물관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뉴욕에 방문하면서 예술에 조예가 있는 사람들이 놓치면 후회할 Moma 박물관에 무료관람일인 금요일과 현대카드를 활용해 멋진 관람이 되길 바란다.
gihyang@wef.co.kr /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