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사' 국보소녀 뜻은? '국보자매+소녀시대'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1.05.15 08: 48

공효진, 차승원 주연 MBC '최고의 사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극중 등장하는 걸그룹 '국보소녀'도 큰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극중 국보소녀는 주인공 구애정(공효진)이 소속된 10여년 전 최고 인기를 누린 걸그룹으로 등장한다.
15일 오전 방송된 MBC '해피타임'에서는 이 '국보소녀'의 뜻이 공개됐다. '국보소녀'는  80년대 초 임정희, 임경희 자매가 결성해 큰 인기를 끌었던 '국보 자매'와 현 가요계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를 합친 뜻이다. 그간 팬들은 '국가의 보물'이란 뜻이냐", "이름이 코믹해 한번 들으면 안 잊어버린다", "그룹명이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국보소녀는 공효진 외에도 유인나, 이희진, 배슬기 등 4명으로 구성돼 있다. 유인나, 이희진, 배슬기는 다들 가수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는데 유인나는 시트콤 MBC '논스톱'에서 가수 지망생으로 출연했고, 이희진과 배슬기는 각각 실제 걸그룹 베이비벅스, 더 빨강의 멤버였다.
이날 방송에서 배슬기는 "국보소녀의 뮤직비디오를 찍는데 실제 뮤직비디오처럼 찍으시더라. 많은 도움이 됐다. 불안하고 떨린 게 덜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효진은 국보소녀로서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앙증맞은 춤실력을 과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다소 어색해도 귀엽다는 반응이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