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2NE1이 적수 없는 '퍼펙트 올킬' 행진 중이다.
16일 오전 멜론 실시간차트를 살펴보면 2NE1의 신곡 '론리(Lonely)'가 1위를 달리고 있고, 멤버 박봄의 솔로곡 '돈트 크라이(Don't cry)가 2위로 그 뒤를 잇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들인 도시락, 소리바다, 벅스뮤직, 엠넷닷컴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노래들의 순위가 강한 다음 뮤직에서도 '론리'는 1위에 올랐으며, 네이버 뮤직에서도 정상을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온라인 음악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16일 '론리'는 일간, 실시간, 오늘의 인기곡, 실시간 인기곡, 톱 100(일간), 톱 100(종합) 등에서 모두 1위를 석권, 5월 넷째주 퍼펙트 올킬을 상징하는 붉은 마크를 달았다.
신곡 '론리'는 이처럼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것에 이어 음악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일이다.
'론리'는 2NE1이 그동안 보여줬던 강렬한 음악에서 벗어나 현악기로만 곡을 전개해 나가며 멤버 각자의 개성 있는 보컬을 부각시켰다. 그리고 이 점이 인기 상승에 큰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 아날로그 감성으로 귀환한 2NE1의 전략이 통했다고 볼 수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