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누구나 점 한, 두개씩은 있을 것이다. 점에 수가 적은 사람부터 정말 점이 많은 사람까지 그리고 점의 위치에 따라 복점이나 흉점이니 하며 따지기도 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얼굴에 있는 점을 빼는 사람 또한 많은데, 하얀 얼굴에 점이 있어 빼려고 했다가 오히려 패인 흉터로 남아 마음고생을 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이 존재한다.
얼굴에 패인 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 중 점을 빼다 생긴 흉터 말고, 또 어떠한 흉터가 그들을 고민하게 만들고 있을까? 그 대표적인 흉터가 바로 수두 흉터일 것이다.
얼굴에 수두흉터가 있는 사람들은 점을 빼다 생긴 패인 흉터에 비해 훨씬 마음 고생이 심하며, 점을 빼다 패인 흉터가 생긴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흉터를 치료할 수 는 없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수두흉터는 여드름 흉터와 비슷하게 패인 흉터의 형태를 보이는데, 여드름흉터와는 달리 반복되는 염증에 의한 것이 아니므로 섬유조직이 여드름 흉터보다는 적인 편이다. 하지만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경우가 많아 각각 치료를 하는 경우 많은 노력이 필요할 수 있다. 대개 코 위에 생기는 수두흉터, 이마에 생기는 수두흉터, 볼에 생기는 수두흉터, 얼굴에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곰보자국 등이 이러한 치료의 범주에 든다.
이렇게 얼굴에 패인 흉터가 생겼을 경우에는 어떠한 치료가 효과적일까?
펀치올리기 + 알로덤 이식술 + 흉터 레이저 시술
위에 3가지의 조합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곰보 자국은 많이 좋아진다. 일단 펀치 올리기와 알로덤 이식술로 함몰된 흉터를 편편하게 올린다. 그리고 수술 후 평평하게 올라 온 부위는 여전히 정상적인 피부 표면과 약간의 차이가 나게 되므로 수술 2개월째부터 흉터 레이저를 한 달에 한번씩 시술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흉터 표면까지 호전되어 별로 티가 나지 않게 된다.
심부 박피 재생술 + 레이저 박피 시술
천연두 흉터치료는 심부박피재생술과 레이저 박피술을 병행하여 시술을 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심부박피재생술은 특히 패인 흉터에 많은 효과 볼 수 있다.
흉터에 의한 심적 고통은 아무도 모른다. 하얀 도화지에 누가 검은 색 선을 그려 놓는다면 자꾸 신경이 그쪽으로 가게 된다. 흉터 또한 마찬가지이다. 흉터가 얼굴에, 또는 몸에 생기게 되면 누군가가 자신의 흉터를 자꾸 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이러한 것 때문에 스스로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래서 흉터가 얼굴이나 목, 팔, 다리 등 노출 부위에 남았을 때의 심적 고통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을 정도로 크고 깊다고 할 수 있다. 간혹 정도가 심한 흉터가 몸에 있을 경우 대인 기피증과 우울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이 있다.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안성열 원장은 “하지만 흉터는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호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이상 고민으로 그치지 말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지금까지 흉터로 인해 마음에 상처를 입고 있었다면 흉터치료를 통해 이제 벗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