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활동 통해 영어학습 향상 물론 글로벌 리더십 양성할 것
청심국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한 가운데 올해 13차를 맞이한 ‘청소년 세계인 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국 글로벌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참여 가능한 초/중등부 팀과 리더로 참여할 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영국 런던에서 7월 24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영국 글로벌 캠프는 ‘청소년 세계인 되기 프로젝트’를 통해 영어실력 향상을 비롯해 영국 문화 체험과 비전 탐방, 영국 청소년과의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배우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 여름 방학을 맞아 특별 기획된 이번 영어캠프는 <공부하go, 체험하go, 친구사귀go> 3가지 테마로 이뤄진다. 먼저 <공부하go>는 소수정예로 이루어지는 영어수업 외에도 ‘글로벌 리더 되기’ 활동으로 교과 과목과 연계해 영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탐방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체험하go>는 영국 저택에서 생활하며 영국 학생과 영국과 한국 문화 스타일을 비교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친구사귀go>는 영국 청소년과의 교류를 통해 공동과제를 수행하고, 게임과 미션을 활용한 다양한 팀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이번 여름방학캠프를 주관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각종 국제이슈 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를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창의력 개발과 공동체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실현을 위해 힘쓰는 비영리 단체이자, 2008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선정되기도 한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참가 학생 모집부터 프로그램 기획, 진행, 현지 안전과 학생 관리 운영까지 전반적인 사항을 담당해 신뢰할 수 있다.
이번 캠프 참가자에게는 트윈스쿨 수료증, 국제교류활동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자 표창을 할 예정이며, 캠프기간 동안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 동영상을 업데이트하여 실시간으로 부모에게 자녀들의 모습을 전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iyc.co.kr)와 전화(031-589-1771)를 통해 알 수 있다. /강진수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