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뉴스에서는 기후온난화로 인해 여름철 무더위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는 보도가 전해지고 있다. 올해 여름철도 덥고 습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환자들은 다가오는 여름철 생각만 하면 괴롭다고 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피부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제대로 하지 않아 발병하는 피부질환으로 무덥고 고온다습한 여름날씨는 세균번식을 촉진시켜 아토피증상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다. 날씨뿐만 아니라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피부가 붉어지고 발진이 심해져 밤새 가려움증에 시달려 아토피 환자를 더욱 지치고 힘들게 만드는 계절이다.
민감성피부를 위한 약국 화장품 전문 쇼핑몰 가네샤(www.ganesha.kr)는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관리법으로 전문제품을 통해 가벼운 샤워를 하고 로션, 오일 등 피부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은 자외선이 강한 낮시간에는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을 할 경우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여름철에는 특히 피부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 건강을 관리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가네샤는 다가오는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을 위해 화장품도 아토피 전문 화장품인 아더마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아토피전문 화장품인 아더마는 유럽 아토피 화장품 판매 1위 제품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위해 가장 많이 보조제로 처방해주는 제품이다. 듀크레이 피부의학연구소가 임상실험을 마친 제품으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아 아토피 피부염의 개선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토피 피부염의 경우 스테로이드 외용제가 처방되고 있으나 아더마 제품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피부상태에 따라 스테로이드 외용제의 사용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가네샤는 다가오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자외선차단제를 기획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회원가입시 5,000원 적립이벤트와 제품체험을 원하는 고객에 한해 무료샘플을 증정하고 있다고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