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온라인 게임업계는 성수기 못지않은 활기를 띠고 있다. 연초부터 대작 게임들뿐만 아니라 중견급 게임들의 러시와 그 성공으로 인해 활력이 넘치고 있다. 신흥 세력들의 성공은 ‘신작 게임들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어려운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이라는 이미지를 바꾸고 있다.
특히 5월은 남녀노소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기 좋은 시즌. 이를 위해 게임사들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도 계속되고 있어, 더욱 풍성한 5월로 채워주고 있다. 그럼 가정의 달 5월. 그에 어울리는 추천 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캐주얼 무협 횡스크롤 RPG '귀혼', 5월 업데이트의 열기 속으로!
가정의 달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한 엠게임의 5월 게임은 ‘귀혼’이 가장 돋보인다. 귀혼은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25일(수)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속 작은 마을인 ‘애리촌’이 등장해 애리촌을 지키는 NPC(보조캐릭터)를 공개했다. 애리촌은 신규 유저들을 위한 초보자 지역으로 장로NPC를 비롯하여 귀혼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훈련소장 광수 NPC, 절대 동안의 미모를 가진 소천이 엄마와 애리촌의 마스코트 소천이 NPC가 등장한다. 특히 이중, 애리촌 장로에게 찾아가 총 5단계의 미션을 받으며 게임을 즐기면 선물 복주머니가 주어진다. 또한 마물을 사냥할 때 유용한 버프를 이용하여 팀 전체에게 버프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전투의 열기, 열기 공유가 발동되어 경험치 및 아이템, 게임머니 획득률을 일정시간 동안 상승시켜 준다.
▲ 상큼발랄 MMORPG '아스다R', 불의 대륙 '인페로스' 업데이트 실시
이번 업데이트에는 불의 대륙 ‘인페로스’가 새롭게 열리면서 레벨제한을 60레벨로 상향 조정하여 고 레벨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다. 불의 대륙은 불의 원소로 인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기형적인 새로운 생명체인 아그니스가 출현하게 되고, 이 생명체를 섬멸하려는 유저들의 도전과 모험이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예필드인 ‘플레미온산’을 통해 55레벨 세트 아이템인 ‘용암의 왕자’가 드랍되며, 유니크 등급인 히어로 아이템도 나올 예정이어서 유저들에게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일반 퀘스트 및 반복퀘스트 100종이 신규 추가될 예정이며, 장비밀봉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어 귀속된 아이템을 밀봉하여 귀속을 해제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 노래도 듣고, 스타도 뽑고,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캐주얼 게임 하면 빠질 수 없는 넥슨의 대표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도 5월은 축제의 시즌이다. 최근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하여 유저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테마송 ‘스마일(Smile)’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 중.
게임속 인기 캐릭터인 ‘시그너스’, ‘리린’, ‘발레리’, ‘아란’과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5인방이 출연하여 귀엽고 깜찍한 춤을 선보였고, 3명의 NPC를 스타로 만드는 ‘메이플 라이징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각종 퀘스트를 진행하여 응원하는 캐릭터의 보컬, 댄스, 악기, 외모, 평판, 인기도 능력치 등을 올릴 수 있다. 또한 29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게임 내 ‘라이징 스타 홀’에서 3인방의 ‘선데이 콘서트’가 열리며 관람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8주년 주화를 선물한다.

▲ 놀이동산을 게임 속에서 즐긴다! 액토즈 소프트의 '라테일'
(주)액토즈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캐주얼게임 ‘라테일’은 가정의 달 맞아 봄축제가 한창이다. 특히 라테일의 ‘라떼월드’는 라테일에 만든 놀이동산으로 실제 있는 모 놀이동산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되었으며 축제 및 놀이동산 컨셉의 게임 컨텐츠를 제공해 카니발의 기분을 만끽하도록 특별히 기획했다.
유저들은 라떼월드에 마련된 세가지 컨셉의 놀이 공간(인보크의 방, 위로위로 방, 라떼월드 휴식처)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권은 라테일 전 몬스터에게 드랍되는 '라떼월드 입장권'을 통해 가능하다. 각 놀이 공간에서는 특색 있는 이벤트 보상 아이템 및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남성유저들에게는 역시 스포츠게임이 최고, 야구, 축구 게임으로 고고싱
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5월에 가족들과 즐겨볼 게임들은 매우 많다. 엔트리브 소프트의 프로야구 매니저(야구), 팡야(골프)를 비롯하여 NHN의 야구9단(야구), JCE의 프리스타일 풋볼(축구)과 프리스타일(농구), 네오위즈의 피파온라인2(축구) 등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