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 업체 “아이디유 Adobe DPS 솔루션 멀티미디어 어플 제작 교육세미나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2010년 초 아이디유 강인호 대표는 국내 시장에 스마트 혁명은 일어날 것을 확신하고, 15년 이상 IT분야와 멀티미디어 그래픽분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1년간 충실하게 스마트폰과 Tablet PC 분야 성장성에 대해 분석하고, 연구하면서 철저히 준비 과정을 거쳐왔다. 하지만 애플의 개발환경은 국내 개발자들은 물론 아이디유 강인호대표에게도 넘기 쉬운 벽은 아니었다.
그렇게 스마트폰 환경이 빠르게 변해가는 현실 앞에 Digital Contents를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갤럭시탭 환경에 맞게 Applicaton 형태로 만든다는 것이 쉽지 않고, 표준화에 대한 기준이 없는 불확실한 개발 환경 등은 아이디유 강인호 대표에게는 부정적이라기 보다는 열정을 쏟을수 있는 가치있는 일이라 판단하였다.
어려운 개발환경에서 어플을 개발하고 있던 2010년 하반기! 국내 편집디자인이나 그래픽분야, 개발분야 종사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잔잔하게 전해진다. 좀더 빠르고 쉽게, 직관적이고 다이나믹하게 멀티미디어 어플을 만들수 있는 솔루션이 어도비사로부터 발표가 된 것이다.

그 동안 11년 이상 컴퓨터 그래픽분야에 강의 경험이 있는 아이디유 강인호 대표에게는 어도비사의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인 DPS 솔루션의 가치와 그 가능성에 대한 성공을 확신하고 본격적으로 어도비에서 발표한 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인 DPS 솔루션에 대해 연구를 시작했다.
결국 한국 어도비는 지난달 26일 출판업계의 혁신을 위한 어도비 솔루션과 디지털 퍼블리싱의 비젼에 대한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ADOBE Digital Publishing Solution)” 세미나를 개최하고, 정식으로 Adobe Creative CS5.5를 발표했다. 한국 어도비는 누구든 DPS를 통해 디지털 콘덴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도움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발표가 있었다.
이에 발맞춰 아이디유(대표 강인호)는 2010년부터 철저히 준비해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 발표하고, 어도비 DPS 솔루션을 활용한 아이패드 어플을 제작하여 본격적인 어플시장의 긴장을 예고하고 있다.
문화, 예술, 공연, 방송, 교육 등의 컨텐츠를 담은 어플로 국내는 물론 아이패드가 보급된 전세계 시장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드디어 누구보다 먼저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인 DPS 솔루션을 통해 제작 경험을 국내 실력 있는 디자이너나 개발자 그리고 디지털 매거진이나 타블렛PC 환경에 맞는 어플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시행착오 없이 DPS를 통해 원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
아이디유 강인호 대표는 이번 교육세미나가 국내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통해 멀티미디어 컨텐츠관련 어플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개발능력과 개발환경의 부담 그리고 어플 제작시간을 충분히 줄여줄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또한 현재 아이디유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을 교육세미나를 통해 알게된 재능있는 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어플개발과 실험 그리고 공동개발과 어플 등록 및 판매 등에 대한 현실 가능성에 대해 보여주고자 한다.
교육세미나 관련 추가 내용은 www.idyou.co.kr 를 참고하거나, 디지털 퍼블리싱 분야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아이디유 카페(http://cafe.naver.com/idyou)를 통해 상세한 커리큘럼과 교육세미나 일정을 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