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피부에 대해 관심이 높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주름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누구나 생기는 주름이 남들보다 많고 깊을 경우라면 아마도 다른 이들에 비해 나이가 많은 것으로 보여질 것이다. 이와 반대로 주름의 수가 적고 피부탄력이 있다면 실제 나이보다 어리게 보일 것이다.
동안이 동경이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주름이 많고 깊어 주위사람들에 비해 나이가 들어 보인다면 정말 속이 상할 것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피부에 많은 공을 들인다. 틈틈히 마사지를 하고 선블럭을 바르고… 하지만 하얗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고 관리한다는 것은 좀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피부관리를 위해 찾는 시술이 하나 있다. 바로 더블레스 클리닉에서시술중인 PRP시술인데 이러한 자가혈 피부재생술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여 피부가 되살아나게 하는 원리의 피부재생술이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젊게 해주고 개선시키는 치료법으로 벌써 유럽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에서 활발하게 이용되어 왔다.
PRP란 시술은 자신의 혈액을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분리하여 분리된 혈장 하단부의 혈소판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부분을 사용하게 되는데 활성화된 혈소판이 성장인자를 분비해 줄기세포를 끌어들이고 주변의 섬유모세포 등을 자극해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탄력 섬유를 생성시키고 주변에 새로운 혈관 조직들을 만들어 준다.
피부를 재생시켜 다크서클, 주름, 눈 밑 볼록살 제거를 비롯한 전반적인 피부재생 및 상처회복, 탈모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더블레스 클리닉의 윤효근원장은 이러한 PRP시술을 주름 제거뿐만이 아닌 탈모 치료에 까지 도입하여 치료를 하고 있다.
더블레스 PRP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혈액을 투입하므로 알레르기 반응과 다른 합성 물질을 투입하는 주사요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PRP시술은 팔자주름이나 눈가주름, 입가주름, 이마주름 등의 주름제거 뿐만이 아닌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질환, 그리고 피부 처짐, 모공의 확장, 흉터, 다크서클, 튼살 제거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폭 넓게 활용되고 있다.
단, PRP시술은 세포가 활성화 되는 과정에 시간이 필요하다. 대개 효과가 2주에서 6개월까지 서서히 나타난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피부로 인한 고민, 늘어나는 주름에 대한 고민 등이 있다면 PRP시술에 경험이 풍부한 더블레스 클리닉에 문을 두드려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