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 게임성 하나만으로 200만 다운로드 돌파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1.05.19 10: 32

게임성 하나만으로도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출시 1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이슈를 만들어냈던 아이폰용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가 애플 앱스토어 출시 2개월여 만에 200만 다운로드 달성의 기염을 토했다.
넥슨모바일은 19일 ‘카트라이더 러쉬’가 애플 앱스토어 출시 2개월여 만에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1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중국과 대만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등 해외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iOS용 버전으로 개발 된 ‘카트라이더 러쉬’는, 높은 인지도와 함께 ‘아이템전’,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 터치, 가속도센서 등을 활용한 조작법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게임 카테고리가 있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85개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과 대만, 홍콩 등 중화권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넥슨 모바일 임종균 총괄이사는 “올해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첫 선을 보인 ‘카트라이더 러쉬’가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분들께 호응을 얻은 만큼 유저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더 발전시켜나가겠다”며 “곧 신규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2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이달 중 업데이트(1.0.3)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