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얇은 옷차림을 즐겨찾는 초여름 날씨가 다가왔다. 얇아진 옷만큼이나 산뜻한 이미지로 개선하고자 하는 시도들이 많이 보인다. 그 중에서도 단연 선두주자를 달리는 것은 다름 아닌 동안 만들기. 단순히 예쁜 것에서 더 나아가 나이보다 더 어려보이는 동안이 인기를 끌면서 특히나 동안을 만들고자 하는 여성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동안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동그란 얼굴형을 비롯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톤, 동그스름한 눈모양, 짧은 턱 등이 중요한 요소로 언급되곤 하지만, 무엇보다 얼굴 중앙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코모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얼굴의 중앙에 위치한 코는 그 길이와 생김새에 따라 인상을 강하게도 부드럽게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동안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일순위로 시선이 집중되는 것이다. 코의 모양도 둥글고 뾰족한 코를 비롯하여 짧은 코와 긴 코, 뭉뚝한 코와 날렵한 코 등 다양하여 자신의 얼굴형에 알맞은 코모양으로 성형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동안을 만들기 위한 코성형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는 여성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볼 만한 수술법이 등장해 화제다. 일명 ‘환상코성형’으로, 기존의 귀연골과 비중격 연골을 사용하여 수술 후 코의 움직임에 제한이 많은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특징을 가진 새로운 방식의 수술이다. 특히나 코성형 수술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완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환상코성형’은 코 원래 조직을 이용하여 수술을 하게 되어 장기간 동안 부작용 없이 지낼 수 있게 된다.
강남역 연세성형외과 전문의 이병민 원장은 “환상코성형은 코끝의 부드러운 자가 연골을 사용하여 환상(고리 모양)으로 조직한 다음 이 코끝 자가연골을 통하여 코끝을 뾰족하고 높게 만드는 방법이다. 자가연골을 사용하여 수술하면 귀연골과 비중격연골을 사용하였을 때보다 더 자연스럽고 안정감있는 코모양이 형성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코수술의 재료가 월등하게 부드러워서 수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서 만져도 모를 정도로 매우 자연스럽고 따로 코수술 재료를 채취할 수술 부위가 줄어 들기 때문에 시간이 월등하게 단축되어 40분에 마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원장은 “자연스럽고 예쁜 코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환상코성형은 수술 후의 코끝 빨개짐 현상이나 만졌을 때 티가 나는 등의 부자연스럽고 신경 쓰이는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인상 형성을 좌우하는 부분인 만큼 성형외과전문의와 세밀한 부분까지 상담하고 코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