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성전 업데이트
[이브닝신문/OSEN=최승진 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이르면 이달 중으로 성장형 웹 MMORPG ‘천검영웅전’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인 공성전을 추가할 계획이다.
넓은 무림에 새롭게 지어진 4개의 성을 지키기 위한 혈맹 간의 전투를 보여줄 공성전은 각 이용자 별로 5명의 무인 캐릭터를 선택해 최대 250명의 게임 속 무인들이 각기 다른 무공을 펼친다.

특히 성을 점령한 이용자에게는 방어에 성공한 회수에 따라 3~10%까지 추가 포인트가 주어지며 각 성별로 공격력, 금자획득량, 채집량, 방어력 등 다양한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해당 성을 점령하게 되면 추가 사냥터와 임무(퀘스트) 등 새로운 즐길거리를 얻을 수 있고 이에 따른 신규 아이템 및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공성전은 매 전투 때마다 전투에 참가한 이용자와 대기인원의 교체가 가능하고 승리한 혈맹원은 점령지에서 즉시 원활한 전투가 가능한 만큼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천검영웅전은 정파와 사파가 공존하는 무림세계를 배경으로 사냥과 튜토리얼(초보자 지침) 그리고 다양한 전략을 앞세운 실시간 전투가 매력이다. 특히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웹게임의 장점에 캐릭터 성장 및 커뮤니티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바쁜 생활 속에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직장인들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천검영웅전에 대한 게임 소개 및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kysword.wemad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haii@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