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 판빙빙의 완벽한 턱선… ‘원피스 V라인’으로 따라가볼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20 08: 56

양귀비의 환생, 대륙의 여신, 동방의 진주, 중국의 바비인형 등 화려한 수식어로 표현되는 중화권 미녀배우 판빙빙이 칸 국제 영화제에서도 단연 부각되며 외신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그녀는 우리나라로 치면 김희선, 김태희, 전지현과 같은 전설적인 배우이자, 중국여배우들이 가장 닮고 싶어 하는 배우 1위로 거론될 만큼 빼어난 외모를 자랑하는 배우다.
이번 칸 영화제 레드카펫 위에서도 판빙빙은 다양한 드레스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등장해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는데, 판빙빙의 뽀얀 피부, 잘록한 허리, 매력적인 눈매, 가늘고 세련된 턱선이 그녀의 아름답고 다양한 변화를 가능케 했다는 후문이다.
특히나 판빙빙의 가늘고 세련된 턱선은 평소 미모경쟁자로 비교되는 유역비, 탕웨이, 리빙빙과 같은 기품 있고 우아한 이미지에다 세련되고 섹시한 이미지까지 더해 ‘빈틈없는 외모’란 찬사를 받게 하는 일등공신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미인형 얼굴의 기준은 아랫턱이 좁은 ‘V라인 형태’인 경우가 많은데, 동양인은 서양인들과 달리 신체구조상 선천적으로 아래턱이 발달한 일명 ‘사각턱’ 얼굴형이 대부분.
따라서 최근에는 메스컴의 발달과 함께 서양인과 같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이 선호되고 있으나 헤어스타일, 다이어트, 메이크업 등으로 커버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효과가 크고 즉시적인 방법으로 ‘V라인’사각턱 수술을 희망하는 여성들도 크게 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V라인’수술을 희망하면서도 '회복기간’과 '수술결과에 대한 만족도’ 등과 관련된 우려 때문에 선뜻 수술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회복기간을 여유롭게 잡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재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 한 번에 한 조각으로 확실한 정면효과, 원피스 V라인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각광받으며 사각턱, V라인 등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에 해당하는 사각턱 수술은 외모의 변화가 큰 만큼 수술의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사람의 얼굴모양이 모두 다르듯 턱뼈 역시 턱의 위치, 모양, 두께 등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개인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맞춤 의술을 실행하고 있는 안면윤곽 전문병원 리젠성형외과 양악∙안면윤곽센터는 최근, 특화된 의술인 정면효과가 뛰어난 ‘원피스 V라인’에 대한 높은 호응도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젠성형외과 양악안면윤곽센터 이석준 원장은 “원피스(One Piece) V라인은 크고 두꺼운 턱뼈의 귀밑각과 피질을 끊김없이 한 조각으로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테크닉이 요구되지만,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붓기가 적고 빠른 회복을 돕는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는 “1~2시간 정도의 수술 시간에, 한 번에 한 조각으로 분리하기 때문에 조직 손상이 적어 출혈 및 부종이 적고 안전하며 회복도 빨라짐에 따라 부기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일생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지원하는 수술”이라고 덧붙였다.
일반적인 안면윤곽 성형은 하악각 절제 위주로 피질 절골을 적당히 시행하고 넓은 박리로 인해 근육과 지방이 손상된다. 이는 출혈을 높이는 원인이 되며 조직 손상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기가 빠지는데 걸리는 시간이나 회복이 느리다.
그러나 원피스 V라인은 기존 V라인 수술에 비해 수술시간을 단축시켜 1~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 이는 수술시간이 길어지면서 높아지는 출혈 및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성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