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이 왔다. 매년 5~7월은 결혼의 성수기로 많은 여성들이 이맘때쯤 결혼을 선호한다고 한다. 따라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은 저마다 피부 관리다, 몸매 관리다 하면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어 하지만, 피부와 몸매는 몇 달간의 노력으로 충분히 아름다워 질 수 있지만 문제는 얼굴이다.
결혼식 때 가장 이뻐 보이고 싶은 예비신부지만 눈이나 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결혼을 몇 달 앞두고 성형수술을 한다면 부기가 빠지지 않거나 혹은 수술한 티가 나서 오히려 더 못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티 안나는 성형! 코 필러
비단 예비신부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취업을 바라는 예비취업생들 조차도 ‘외모도 스펙’이라는 생각 때문에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지만 막상 원하는 기업에 면접이 잡힌다고 하더라도 역시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쉽게 외과적인 수술을 할 수 없다.
따라서 가장 눈에 띄는 효과를 주면서 칼을 대지 않고 수술을 하고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 필러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높다.
필러(filler)시술은 말 그대로 ‘채워준다’는 뜻으로 원하는 목적과 시술 부위에 따라 다양하고 안전한 필러 보형물(대표적으로 레스틸렌 / 퍼펙타 / 쥬비덤)을 사용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교정해주는 원리의 시술로 주로 팔자주름과 콧대교정에 사용되고 있다.

부천 코필러, 인천 코필러 시술 더피부과 박 일중 원장은 “최근 결혼을 앞두거나 면접을 앞두고 코필러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필러란 낮은 코를 높여주는 시술로 필러를 이용해 간단히 콧대를 높여주고 이마로부터 이어지는 선등을 정리하면 전체적으로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면서 얼굴이 뚜렷해보이고 인상이 선명해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라고 조언해준다.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티없는 필러! 퍼펙타
코필러 성형은 이처럼 간편하고도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부천 필러시술, 인천 필러시술 더피부과 박 일중 원장은 “코필러 시술은 내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 일반 성형과는 다르게 피부에 대한 이해와 임상경험이 필요한 시술이다. 따라서 무엇보다 전문의가 시술하는지 필러자체는 안전한지 등을 반드시 체크해야한다”라고 조언했다.
FDA에서 승인을 받은 안정성이 입증된 필러로는 대표적으로 레스틸렌 필러가 있으며 또한 프랑스의 안티에이징 전문연구소인 오비라인(Obvieline)에서 개발한 퍼펙타 필러가 있다. 퍼펙타 필러는 말그대로 영어단어 perfect에서 따온 것으로 인체에 가장 가까운 비동물성 히알루론산 필러를 정제와 발효를 거쳐 만든 필러로 시술부위에 즉각적인 볼륨증대를 가져와 탄력을 개선시켜주며 자연스럽게 티 없이 콧대를 높여주는 필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만약 낮은 콧대 때문에 면접이 두려워 진다면, 낮은 콧대 때문에 중요한 자리에서 자신감을 상실할까봐 망설여진다면 영구적인 수술 대신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콧대도 세우고 자신감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