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살며 떡볶이 한 번 안 먹어본 사람이 있을까? ‘떡볶이’는 궁중요리에서부터 시작되어 현재 학교 앞이나 동네 골목마다 안파는 곳이 없을 정도이며, 외국인들에게도 인지도가 있는 국민분식이다.
여름이든 겨울이든 계절에 민감하지 않고, 유행에도 끄떡없는 면이 떡볶이의 인기를 보장하는 요인이다. 이런 안정적인 면을 가진 떡볶이는 예비창업자들이 생각해 볼 만한 좋은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다. 많은 떡볶이 프렌차이즈 중, 착한떡볶이라는 이름을 내걸은 ‘떡기뽁기’를 소개한다.
떡기뽁기는 소비자들에게 떡볶이와 순대는 물론 튀김, 어묵 ,만두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떡기뽁기 만의 특제소스는 인공보존제와 합성색소, 멜라민 등의 유해물질이 없고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착한떡볶이라는 이름값을 한다.

최근 수개월 간의 연구와 노력 끝에 새로운 메뉴 과일떡볶이가 완성되어 곧 23일부터 출시예정이다. 과일을 갈아 넣은 소스를 사용하여, 과일의 맛은 물론 영양소도 함께 담은 이 신선한 메뉴 과일떡볶이는 젊은 층에게 맛있는 간식으로만이 아니라 훌륭한 한 끼 식사로도 될 수 있다.
올해의 여름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떡기뽁기의 여름메뉴들이 신 메뉴와 함께 출시되어 여름에는 더 강한 창업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과일떡볶이 뿐만 아니라 팥빙수, 냉묵밥, 판모밀, 냉면 등 소비자들을 시원하게 해줄 다양한 여름계절메뉴가 출시될 예정이다.
일반 분식점과는 차별화된 떡기뽁기 인테리어는 주방을 공개하여 전면으로 배치하면서 위생에 자신감을 보여준다. 국내 최고 수준의 미대 교수팀이 설계한 카페테리아 형식의 인테리어는 소비자에게 청결함과 편안함, 그리고 믿음을 주기에 충분하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의 꿈을 꾸는 요즘, 평균적인 창업비용은 약 1억 8000만원이라고 한다. 하지만 떡기뽁기는 그보다 훨씬 적은 1억원 미만 선에서 창업을 할 수 있다. 창업자에게 창업에 대한 비용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하여 최소 인원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take out을 통해 매장의 효율을 2배이상 올리므로 수익창출이 가능한 알찬 사업이다.
떡기뽁기 본사에서는 오는 21일 사업본부 본사 창업세미나실에서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자를 위한 ‘성공창업설명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문의 1644-8567, 홈페이지 www.떡기뽁기.com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