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숙인 남자, 음경임플란트 삽입술로 다시 일어선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23 08: 35

-발기부전 치료의 마지막 해결방법인 음경임플란트 삽입술
발기현상은 건강한 남성의 상징이자 성관계의 필수요소다. 하지만 요즘 여러 가지의 이유로 발기가 되지 않아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고 남자의 자신감을 잃고 사는 소위 말하는 고개 숙인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발기부전의 요인으로는 척수손상이나 전립선암, 대장압 수술 후 생긴 발기부전, 당뇨나 동맥경화 등 만성적인 질환에 의한 경우와 음경만곡증이나 선천성 음경기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기력이 소실된 경우가 있다.

또한 심리적인 문제와 환경적인 문제로 인하여 발기부전을 겪는 경우도 많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부담감과 압박감 시대가 변함에 따라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
발기부전은 원인과 정도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다르지만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다. 발기부전을 치료해야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발기부전의 치료법은 크게 심리적인 방법, 비 수술적인 방법, 수술적인 방법이 있다.
심리적인 방법은 심인성 발기부전인 경우에 발기부전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여러 정신적인 문제를 없애기 위해서 정신과의사, 심리학자, 성 상담자 등 정신과 분야의 전문인들에게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게 된다.
비수술적인 방법은 발기부전 치료에 사용되는 경구용 약물치료와 호르몬 주사요법이 있고 요도에 발기 확장제를 투입하는 요도주입용 발기 유발제도 있다. 협심증 환자의 치료에 사용되는 혈관 확장제를 음경의 피부에 붙이는 발기 유발제도 있고, 진공 상태의 실린더 내에 성기를 가둬 발기 압력에 필요한 발기 조직 내로 빨아들여 발기시킨 후 고무 밴드로 음경을 조여 발기를 유지하게 만드는 진공 발기 유발기구도 있다.
수술적인 방법은 환자들에게서 혈관손상에 의해 발기부전이 나타났을 때 음경 혈관재건수술을 하면 성공률이 높다. 그러나 정맥유출에 대한 정맥 결찰술은 결과가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다. 수술적인 치료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음경임플란트 삽입술이다.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음경임플란트 삽입술은 수술을 하고 나서도 음경에 감각이 남아있기 때문에 오르가즘을 얻는 데 문제가 없으며 음경임플란트 삽입술은 다른 방법을 통해서 치료가 불가능한 발기부전 환자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수술을 받고 난 후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자연적인 발기는 영구적으로 소실되며, 인위적인 발기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음경의 자연스러운 감각은 떨어진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수술적 요법인 음경임플란트 삽입술에 대해 설명했다.
음경임플란트 삽입술은 국소마취 하에 2시간 정도 수술을 받고 당일에 귀가해도 될 정도로 그리 어려운 수술이 아니며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영원히 자연적인 발기능력이 소실되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여야 하고 발기부전 치료의 마지막 방법으로 선택해야 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