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 입시 설명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23 16: 48

9월부터 시작되는 항공운항과 수시 1차 일정을 앞두고 있는 고3 수험생들에게 있어 오는 6월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각 대학마다 수시 및 정시에 대한 입시전형은 다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의 내신 및 수능등급에 따라 지원 가능한 학교에 대한 정확한 파악은 물론 각 학교별 전형에 맞추어 입시 준비를 계획하고 시작해야 할 시점이다.
또한 어느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지도 중요한 문제이다. 4년제와 2년제 또는 수도권 대학교, 지방 대학교의 차이점 등을 잘 파악하고 선택해야 한다. 
 
항공운항과의 학교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학교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자신에게 맞지 않은 학교를 선택할 경우 수시에서 합격하기 힘들다고 한다. 이런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학교에서 직접 정확한 입시 정보를 공개한다.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에서 항공운항과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대학교에서 직접 방문해 학교에 대한 설명회를 연다고 한다. 그 첫 번째는 4년제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에서 함께 한다.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는 경쟁력을 갖춘 어학 중심의 교과 과정과 항공기 안전훈련 및 승무원 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국제적인 문화감각을 갖춘 전문적인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부분의 항공운항과가 여학생만을 선발하는 것과는 달리 극동대 항공운항서비스학과는 남학생들도 선발하고 있고 이번 입시설명회에도 이들 중 한 명이 참석하여 자신의 항공운항과 입시대비 방법 및 합격노하우에 대해 설명해 줄 예정이므로,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고3 수험생들은 물론 스튜어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또한 이번 입시설명회는 극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학과 유니폼을 입고 진행하므로 수험생들에게 또 다른 자극제가 될 수도 있다. 항공운항과 입시에서 무엇보다 면접의 비중이 크게 반영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지금부터라도 주어진 시간과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철저한 면접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는 전직 인하항공전문대 교수를 통해 항공운항과 입시 면접에 대비한 기본적인 자세나 인사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음성·호흡, 발음 훈련을 기본으로 짧은 면접시간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스피치와 자신에게 어울리는 면접복장 및 헤어, 메이크업 등을 전수하고 있다.
항공운항과 입시자료와 입시설명회 안내는 아이비 항공운항과 아카데미 아이비고삼(www.ivygosam.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하여 입시상담과 이미지체크가 무료로 제공된다. 문의 02)556-5493.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