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시술 쁘띠성형, 단시간 내 몸매보정효과 미니지방흡입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05.24 16: 11

TV속 연예인들은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로 깜짝 등장하는 경우가 잦다. 단순히 살이 빠졌다는 말로 둘러대기는 하지만, 그들의 변화는 곧 ‘성형’을 의심케 한다. 성형은 이제 미용으로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한다.
 
그런데 성형은 더 이상 연예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시대가 됐다. 일반인들도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쳐서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성형을 고려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성형수술은 만만하지만은 않은 게 현실! 수술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과 수술 후 통증, 비용적인 부담으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까지 불러일으킨다. 보통 회사생활을 하는 직장여성이라면 평소 긴 회복기간이 필요한 성형수술은 꿈도 꾸지 못할 일인데, 이제 이러한 여성들의 불만사항은 ‘쁘띠성형’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쁘띠(Petit)란 ‘작은’ 또는 ’귀여운’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로, 말 그대로 쁘띠성형은  간단한 주사만으로도 성형수술에 버금가는 효과와 동시에 자신의 콤플렉스를 없애 자신감을 되찾는 신개념의 성형수술을 뜻한다. 쁘띠성형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 받을 만큼 빠른 시간 내 시술이 되어, 시술 후 만족감이 더욱 높다는 장점이 있으며, 쁘띠는 필러와 보톡스주사가 대표적이다. 각각 시술부위에 따라 지속기간 등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다. 쁘띠성형에는 낮은 코, 각진 턱, 꺼진 이마, 입술성형, 보톡스를 이용한 안면윤곽술과 종아리퇴출술, 주름제거 등 다양하다.
 
서원밝은미래피부과 김용훈 원장은 “쁘띠성형은 일반성형수술에 비해 지속기간은 길지 않지만 5~10분 내로 짧고 간편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일생생활의 복귀가 빠르다. 더불어 시술흔적이 남지 않아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싶은 여성들이나, 시간이 없는 여성에게 적합한 시술”이라고 설명하며, “또한 필러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6~12개월까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고, 보톡스는 5~6개월 정도 지속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또 주목받는 성형시술법이 있다. 바로 비키니라인을 만드는 미니지방흡입술이다. 미니지방흡입술은 단시간 내에 체형교정 효과를 얻는 수술을 말한다.
 
체중을 줄이기보다 해당부위의 인치를 줄여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한 방법이다. 지방세포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미니지방흡입술로 지방세포를 줄이게 된다. 이렇게 줄어든 지방세포는 다시 증가되지 않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
 
미니지방흡입술은 단시간 내에 S라인 몸매를 만들고 싶거나, 아랫배, 엉덩이, 허벅지에 살이 많은 경우. 한부위에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경우, 급격히 체중이 늘어나 신체가 불균형이 생긴 경우엔 아주 효과적이라고 한다. 
 서원밝은미래피부과 김용훈원장은 “쁘띠성형, 미니지방흡입술 역시 부담 없는 성형시술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지만, 시술로만 효과를 기대하는 대신,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