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가 ‘픽션(Fiction)’의 안무영상을 공개했다.
비스트는 24일 오후 공식카페 등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 ‘더 팩트(The Fact)’와 타이틀곡 ‘픽션(Fiction)’의 안무 영상을 공개, 세련된 안무로 눈길을 끌고 있다.

6분 30여 초의 영상에서는 비스트 여섯 멤버들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춘 역동적인 카메라워크와 후렴구에 현란한 발의 움직임을 담은 댄스를 클로즈업해 담았다. 또 국내외로 ‘댄스 커버 동영상’이 많은 비스트의 댄스를 단계별로 따라 할 수 있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잘 알려진 비스트는 매번 빈틈 없는 안무 구성과 소화력으로 화제를 모아왔다. 그 때마다 안무를 구성한 안무팀이 직접 촬영, 편집한 영상으로 전체 퍼포먼스의 포인트를 극대화해 보여줌으로써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낳았다.
비스트의 이번 정규 1집의 타이틀 곡 ‘픽션’의 안무는 거칠고 남성스러운 모습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으면서도 리드미컬한 발놀림의 포인트 안무로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전체적으로 힘을 빼고 노래 전곡을 아우르는 흐름을 중시한 세련된 안무구성으로 완급조절에 성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실제로 비스트 멤버들은 이번 안무를 연습하면서 난이도 있는 동작에 발과 몸이 일치되기까지 쉴 틈 없는 연습을 해왔고 이로 인해 연습초기에는 발에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픽션(Fiction)’의 안무 동영상이 업로드 되자마자 순식간에 댓글과 조회수가 증가, 특히 해외 각국에서도 안무 영상을 기다리고 있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happy@osen.co.kr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