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어디를 가도 쉽게 성형외과 광고를 볼 수 있다. 버스 광고는 물론 지하철, 온라인 배너 광고 등등 눈 돌리는 곳 마다 성형외과 광고들이 넘쳐난다. 그만큼 성형 수술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과거 성형 수술은 쌍꺼풀과 코 수술로 대변되고는 했다. 하지만 최근 그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동안 열풍이 불면서 얼굴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이마 성형이 대세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마는 얼굴의 1/3 이상을 차지하는 부위로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이마가 좁을 경우 인상이 촌스러워 보일 수 있고 너무 넓을 경우에도 세련된 맛을 줄 수 없다. 이마가 납작하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고 모양이 균일하지 못하면 여성스러운 매력을 반감시킬 수 있는 것이다. 이마의 모양 하나가 그 사람의 얼굴 전체를 좌우한다는 뜻이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이마의 모양을 다듬고 얼굴 전체를 조금씩 성형하는 현상도 부쩍 늘었다고 한다. 이처럼 인기를 끌고 있는 이마 성형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이마 성형도 다른 부위의 성형 수술처럼 다양한 수술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최근 가장 각광받으면서도 원하는 모양을 그대로 구현해낼 수 있는 수술법을 소개한다. 바로 보형물을 활용한 이마 수술이다. 보형물 이마 수술의 과정을 살펴보면 수술 전 원하는 이마 모양을 디자인하고 보형물을 그 모양에 맞춰 미리 제작을 한다. 이때 보형물은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안전한 물질인 실리콘을 사용한다. 수술 과정에서는 두피 속 3~4cm정도의 절개 후 미리 제작한 보형물을 삽입하면 모든 수술이 끝이 난다. 수술은 전신 마취가 아닌 국소 마취로 가능하며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형물을 활용한 이마 성형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미즈 성형외과의 박진혁 원장은 "보형물을 활용한 이마 성형의 장점은 수술 후의 이마의 모양을 미리 예측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신의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미리 이마를 디자인 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한 점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그 어떤 수술보다 높다."며 설명을 덧붙였다. 이처럼 보형물을 활용한 이마 성형으로 만족스러운 변신을 했다는 회사원 A양은 "이마가 볼록해지니 어려 보인다는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듣는다. 또한 얼굴이 입체적으로 변하니 작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도 있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그 어떤 수술보다 수술 후 결과의 예측이 확실하고 만족도가 높은 수술, 이마 성형. 한번의 간편한 시술로 전체 인상의 변신은 물론 동안 효과와 더불어 작은 얼굴로의 변신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이마 콤플렉스 제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